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지
이기호 지음 / 문학동네 / 200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이한 것은 소위 말하는 '루저' 들을 다룸에 있어서

 

결국 루저가 자기 상황을 극복하고 어떻게든 사회의 일원이 되기는 되었다-

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상황과 한계를 느끼고 사회에 나가지 않기로 결심했다- 는 식의 비뚤어진 시선이 보여

 

아 이게 이기호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 이상의 무언가를 느끼기에는 내가 단편에 익숙치 않은 사람이라...;;;;

 

좋은 책인 건 분명한데 내가 아직 단편 읽는 법을 모르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