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윰마루작은도서관(월곡2동 주민센터 3층)에서 2016년 9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월욜 오후에 진행한 리딩푸드놀이 지도사 과정(강사:이명주, 대한독서문화예술협회) 12차시를 종강했다.
그림책과 연계한 독후활동으로 음식재료를 활용하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22명 중 취업과 개인사 등으로 중도탈락 혹은 수업일수가 부족한 수강생을 제외한 15명이 수료했다.
이 중 7명이 겨울방학특강으로 초등 대상 리딩푸드놀이 프로그램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수료생들이 실습을 겸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면 1년 후엔 충분히 유료강사로 활동할 스펙이 쌓일 것이다!!♥
종강 후 수강생들의 소감은...
ㅁㅅ: 광산구 카카오스토리 보고 참여했는데 태교에 도움되고, 아이들과 함께 책+놀이를 할 수 있어 좋다.
ㅎㅇ: 처음엔 나하고 안맞는다. 이걸 왜 했지~ 그만둘려고 했었는데, 하다보니 재밌어서 잘 마쳤다.
ㄱㅎ: 작년에 혜윰마루 리딩푸드에 아이를 참가시켰었는데... 엄마가 배워 아이들과 함께 해서 고마운 시간이 됐다.
ㅅㄱ: 4회부터 참여했는데 아이들과 함께 하듯 상상하며 즐거웠다. 강사님의 독특한 목소리와 열정, 책읽는 스킬을 배워서 좋았다.
ㅇㅅ:작년에 책놀이지도사 과정을 마치고 기다렸다 참여한 리딩푸드놀이 지도사 과정은 업그레이드로 많은 도움이 될 듯...
ㅅㅅ: 손자 손녀가 오면 실내놀이가 걱정됐는데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다. ㅅㅇ: 오후라서 참여하고 수료증 받아 좋다.
ㅎㅈ: 고민하다 참여했는데 2회부터 잘했다고 생각. 4학년 딸이 월욜마다 친구들을 데려와 실습하고, 먹을 게 아닌 날은 아이들이 섭섭해했다~^^
ㅈㅅ: 학부모독서회에서 책읽어주기 봉사하는데, 리딩푸드놀이로 병설유치원에서 재능기부도 하고 보람있었다.
ㅅㅈ: 숲유치원에서 아이들과 커피그림을 그려보았다.
ㄱㅎ: 독서지도사 공부 후 책읽어주기만 할 땐 지루했는데, 리딩푸드로 아이템 업그레이드로 좋다.
ㅇㅈ: 아이들한테 그림책을 많이 읽어줄 수 있어 좋았다. 등등~ ^^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돌아올 시간이라, 엄마들 대상 도서관 프로그램을 오후에 하는 건 모험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참여하고 수료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내년엔 전반기에 리딩푸드놀이 지도사 중급을 개설하기로 의기투합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