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출판사'는 희망찬샘의 <아이 스스로 즐기는 책벌레 만들기>로 각인됐는데, 늘푸른작은도서관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푸짐한 책선물을 보내주셨다. 잘 모르는 편집자의 깨알같은 메모도 감동이지만, <넌 네가 얼마나 행복한 아이인지 아니?>시리즈는 같은 책을 두 권씩이나 보내, 작은도서관의 역할을 배려함에 더욱 감동이다. 아이들의 눈빛이 마음에 담기는 책들~ 고맙습니다!

  

 

 

 

  

 

>> 접힌 부분 펼치기 >>

 
우리애들 어릴 때 "이 다음에 너희들이 결혼할 짝꿍은, 지금 평양에서 자라고 있을거야~" 라고 말하면서 통일을 얘기했는데, 어느새 그 아이들이 자라서 대학졸업반이 되고 고3과 고1이 되었다. 결혼하겠다며 누군가를 데려올 날도 멀지 않았는데 우리의 통일은 요원하지만, 우리가 절대 외면해서는 안되는 북한 동포들의 현실은 정확히 알아야 한다.
<넌 네가 얼마나 행복한 아이인지 아니?>북한 아이들 이야기에 추천평을 쓰신 분들의 글만 읽어도 가슴이 아프다. 

북한의 아이들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만 북한 땅에서 태어났다는 죄 아닌 죄로 그 끝조차 보이지 않는 시련을 겪고 있으며, 목숨 걸고 두만강을 건너도 돌봐 줄 부모가 없어 중국 땅을 헤매며 설움과 고통을 겪고 있을 뿐입니다. 지금 이 시간 그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있는 그대로 이해하는 것보다 더 시급한 통일교육이 있을까요? - (사)북한인권시민연합 이사장 윤현

 《넌 네가 얼마나 행복한 아이인지 아니?(북한 아이들 이야기)》는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있었던 이야기도 아니고 나와는 동떨어진 아주 먼 나라의 이야기도 아닙니다. 서울에서 두어 시간만 가면 만날 수 있는, 우리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인 북한에서 지금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이 아이들의 존재를 확인하고부터는 내가 먹는 음식과 내가 누리는 자유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북한에 대한 우리의 무관심을 관심으로 바꾸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동화작가 채인선 

 

알라딘의 초등선생님들이 좋다고 추천한 <세상을 바꾼 생각 천재들>궁금했는데, 
내 마음을 들여다본듯 딱 맞춰 보내주셨다.^^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꿈을 이룬
24인의 이야기

포테이토칩을 만든 조지 크럼, 빨대를 만든 마빈 스톤, 라면을 만든 안도 모모후쿠, 지우개 달린 연필을 만든 하이만, 코카콜라 병을 디자인한 루드, 일회용 반창고를 만든 어얼 딜슨, 칫솔을 만든 윌리엄 애디스, 전자레인지를 만든 퍼시 스펜서 등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세상을 바꾸고 꿈을 이룬 24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불편한 걸 참지 못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들의 생생한 일화를 통해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던 그들만의 특별한 삶의 비법을 배워 보자.(알라딘 책소개)


<구지가에서 김소월까지 한 권으로 보는 어린이 문학박물관> 
중고교 교과서에서 가려뽑은 우리문학 25편, 우리고전문학의 진수를 이해할 수 있어 초등고학년부터 읽으면 좋겠다. 

<구지가>에서 <김소월 시>까지 고대부터 근대 초기까지 우리 문학에 대한 전반적 역사를 이야기를 섞어서 재미있게 풀어낸 책으로, 중고교 국어교과서 수록된 우리 문학을 맛볼 수 있다. 어떤 시대적 배경 속에서 하나의 작품이 탄생되었으며, 그것이 우리 문학사에서는 지닌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해 쉽게 이해하도록 꾸몄다. 

우리 문학과의 만남을 통해 고대가요에서부터 향가, 고려속요, 시조, 가사, 고전 소설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학 장르가 가진 특성은 무엇이고, 그것이 어떤 과정을 거쳐 발전해왔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알라딘 책소개) 

 


뒤표지에 희망찬샘의 추천사가 실린 <네 안의 너를 믿어봐> 
 


김서영 (부산 무정초등학교 교사) -
어린이 여러분은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나요? 지금까지는 조금 하다가 안 되면 금방 포기해 버렸더라도 이 책의 주인공들을 만나고 나면 자기 자신을 이겨 내는 것이 얼마나 값어치 있는 일인지를 알게 될 거예요. 그들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 옆에 있다는 사실을, 그리고 나 역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인내력이 부족한 요즘 아이들을 위한 책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인내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 위대한 인물을 비롯해 동물과 식물, 친구들의 인내 이야기를 모았다. 읽으며 인내가 무엇인지 알아가고, 이어 인내심을 실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그리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실제 생활에 적용 가능한 '인내 프로젝트'가 실려 있으며, 이를 잘 행했을 때 인내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 본문에는 인내를 한자어인 '忍耐'로 표기했다.(알라딘 책소개)


 

 

책을 보내주신 '국민출판'에 감사드리며, 늘푸른 작은도서관에서 이웃과 더불어 읽는 소중한 책이 될 것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1-10-26 07: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기획책들이 많네요

순오기 2011-10-28 08:17   좋아요 0 | URL
좋은 기획을 알아보시는 하늘바람님, 역시 편집자의 눈은 다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