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별 1,2,3>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로봇의 별 2 - 아라 5970842 푸른숲 어린이 문학 18
이현 지음, 오승민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에서 로봇의 별, 라그랑주 우주도시에 도착한 나로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난방을 끈 교실에서 책을 다 읽으려고 추운데도 버텼더니, 결국 콧물 줄줄 나오는게 감기에 걸렸다. 아~ 2년 동안 감기도 안 걸리고 잘 지냈는데, 로봇의 별 너 때문이야 책임져!ㅋㅋ 몰입해 읽었는데도 바로 리뷰를 못 쓰고 이틀 지났더니 생각이 안 난다. 그 사이에 다른 책 이야기들이 꾸역꾸역 들어찼기 때문이다.ㅜㅜ 

2권의 중심인물은 아라5970842다. 이 로봇은 NH-976. 로보타에서 2103넌에 만든 어린아이형 안드로이드 로봇이다. 아라는 A그룹의 주인인 피에르 회장이 팔기도 아까워서 직접 키웠다. 피에르 회장은 A그룹 군대인 아미아의 제복을 아라에게 입혔다. 하지만 아라도 로봇의 3원칙 프로그램 제거 바이러스를 입력하고 이사벨라 섬으로 왔다. 일년 전 랑그랑주 우주도시에서 인간을 완전히 몰아낸 로봇들은 달기지를 차지하고, 지구와 우주도시를 잇는 갈라파고스 제도를 손에 넣었다. 별의 지도자가 이끄는 로봇들은 갈라파고스 제도와 우주도시, 그리고 달기지를 잇는 자신들의 나라를 세워 가고 있었다. 로봇의 전사인 아라는 특별히 노란잠수함의 비밀임무도 맡게 된다.  

베레모를 쓴 지도자 체를 중심으로 한 '항해자들' 속에서 나로와 아라는 만났다. 그들은 똑같이 만들어졌지만 기초교육을 받는 몇 달 사이에 조금씩 성격이 달라졌다. 나로는 호기심이 많아 실수도 많고 배우는 것도 많았고, 아라는 배우는 속도도 느렸고 겁이 많았다. 그래서 나로에게 의지하려고만 했었다는데... 아라는 나로를 6년 만에 보는 순간 기억을 되살린다. 항해자들은 지구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워프 우주선을 만들었지만 인간과 로봇의 화해는 요원한 일이었다. 별의 지도자 체를 따르는 항해자들은 인간과 화해하고 공존을 원하지만, 노란잠수함은 인간을 모두 제거하는 전쟁을 선포한다. 

인간들은 열등하다. 그들의 피부는 부드럽고 그들의 근육은 연약하다. 그들의 이빨은 무디며 그들의 손톱은 얄팍하다. 그들은 작고 느리며 나약하다. 그러나 그들은...... 교활하다.(63쪽)

인간과의 전쟁에 나설 소닉 특공대 1호는 아라, 나로는 2호로 나선다. 소닉 특공대가 된 나로와 아라는 상대의 이름만 불러도 죽게 되는 강력한 소닉 핸드를 부여받는다. 하지만 인간과의 전쟁에 회의적인 체를 죽이려는 노란잠수함의 음모와 이에 맞서 인간스파이가 누군지 알아내는 나로, 노란잠수함의 특별임무를 받은 아라의 역할은 충돌한다. 별의 지도자 로보슈타인과 슈퍼컴퓨터 카메르 1.2호와 만능인 라피키 등 첨단과학을 이용한 그들의 활동은 막힘없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자~ 아라의 정체는 무엇이고, 나로와 아라는 친구며 동지였는데 적이 되는지 손에 땀을 쥐게 된다. 아라를 조종하는 것은 누구며, 아라는 로봇의 3원칙을 제거했는데도 명령을 거부할 수 없는지...  조종자의 정체가 드러나고 놀라운 반전이 시도된다. 과연 인간과 로봇은 공존할 수 없는지 지구로 돌아온 나로와 아라의 활동을 예고하며 3권으로 넘어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10-06-06 0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때문에 요즘 교실에서 작은 전쟁이 일어나고 있어요. 서로 읽겠다고 싸우고 있으니... 그리고 빨리 읽으라며 다음 편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독촉이 이어지고 있으니... 눈 흘기는 일까지 벌어져서(자세한 내용은 생략! 모든 일에 원인과 결과가 있잖아요.) 따끔하게 한 마디 했어요. 이거 울어야 할지, 웃어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