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랑 결혼할래 이야기 보물창고 13
이금이 글, 이영림 그림 / 보물창고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이금이 작가의 저학년을 위한 동화집이다. '진솔한 이야기꾼'이란 닉네임처럼, 저학년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겪을 듯한 네 가지 이야기를 재미있게 펼쳐냈다. 네 편의 이야기 모두 저학년 아이들에게 있을 법한 이야기라 공감이 간다. 이금이 작가는 작품 구상을 위해 메모보다는, 마음 속 각각의 이야기방에 넣어 숙성시킨다고 한다. 여기에 실린 이야기들도 자녀들에게 있었던 일이나 주변 아이들 이야기를 들었다가 이야기방에서 숙성시킨 이야기인 듯... 

'선생님이랑 결혼할래' 우리 어려선 정말 이런 아이들이 있었는데 요즘에도 이런 아이들이 있을까? 하긴 커서 아빠랑 결혼한다는 꼬맹이들이 있는 걸 보면, 이런 아이들도 있겠지~~ ^^  학교에서 이 책을 보여주고 "선생님이랑 결혼하고 싶은 사람 있어요?" 물어봤더니 다들 "아니요!" 소리치던데...  

실습나가서 초등 2학년을 맡았던 우리 딸이 요즘 초딩들은 꽃남보면서 '김준이 좋아요, 잘 생겼잖아요.' 한다고 선생님과 결혼하겠다는 아이들이 있을까, 의심스럽단다.ㅋㅋ 하지만 순수한 동심을 생각한다면 분명 선생님랑 결혼하고 싶다는 아이도 있을 것이다. 

 
<내 맘대로 안돼요>학교 앞에서 파는 동물을 사서 키우다 죽어서 상처받았던 경험이 있는 은채는, 안 사려고 했지만 결국 유혹에 못이겨 햄스터를 사고 말았다. 집으로 돌아와 엄마한테 혼날까봐 지레 겁먹고 "내 맘대로 안돼요" 울어버렸다. 아이들도 자기가 해야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은 알고 있다.^^  

우리 애들도 학교 앞에서 파는 병아리에 유혹당했다. 건강하게 자라면 괜찮은데 금세 죽어버리면 받는 상처가 크지만, 막내가 친구한테 얻어온 병아리 두 마리를 4개월까지 키웠었다. 중병아리로 자랐는데 열린 대문으로 나가서 잃어버렸다. 병아리 키우던 날들의 일기와 시 한 편 남았지만 다행히 좋은 기억으로 간직되었다.   



<친구가 아파요>
선생님이 회의에 가신 사이 아픈 친구를 위해 119에 전화해 구급차를 부른 승우, 갑자기 삐뽀삐뽀 들이닥친 구급차에 선생님들은 놀랐다. 119에 신고하기 전에 학교 양호선생님이나 담임선생님께 먼저 알렸어야 했는데... 선생님은 입장이 난처해 꾸중하셨지만, 승우는 구급차가 왔던 황홀한 순간을 생각한다.^^ 이런 야무진 승우 같은 녀석이 아들이면 좋겠다고 생각할 엄마들이 많을 듯...^^


<빨리 학교에 가고 싶어> 요리 실습이 있는 날, 엄마 앞치마와 요리 재료를 챙긴 은채는 빨리 내일이 왔으면 좋겠다. 말썽꾸러기 짝꿍 용채의 사정을 알게 된 은채는 용채의 재료까지 챙기자 빨리 학교에 가고 싶다. 친구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은채의 이쁜 마음에 살폿 미소가 지어진다. 아이들은 요리하는 걸 즐거워한다. 조별로 준비물을 나누는 과정부터 속마음이 드러나는 좋은 활동이다.  

 <선생님이랑 결혼할래> 스승의 날 선물로 엄마의 명품 가방을 포장해 담임선생님께 드린 성민이, 선생님의 전화를 받은 엄마는 황당했다. ㅋㅋㅋ 

 이런 사랑스런 녀석, 선생님이 아무리 좋아도 엄마 것을 몰래 가져다 드리면 안 된다는 것쯤은 알아야지.^^ 선생님이랑 결혼하겠다고 맘 먹은 성민이 앞에 강적이 나타났다. 선생님에게 애인이 있다는 것~ 과연 성민이의 사랑은?  

네가 크면 선생님은 할머니가 된다고 알려주는 야무진 친구도 있던데, 성민이의 선생님 사랑은 이루어졌을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9-07-28 0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선생님이 꽃미남이면 결혼하겠다고 할지도 몰라요. 꽃남처럼요~ㅎㅎㅎ
아, 마지막에 성민이의 발그레한 표정이 너무 귀엽네요. 엄마의 명품 가방이라니....넘 웃겨요. 하하하핫^^

순오기 2009-07-28 03:32   좋아요 0 | URL
하하하~ 선생님 가방이 낡아보여서 엄마의 명품가방을 드렸대요~ ㅋㅋㅋ
사랑스런 녀석이죠.^^

마노아 2009-07-28 0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근데 다음 뷰온은 왜 추천이 안 잡힐까요??? 눌러도 안 올라가요..;;;;

순오기 2009-07-28 03:32   좋아요 0 | URL
오류일때가 종종 있더라고요.^^

같은하늘 2009-07-28 23: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이리도 재미난 책이 많아요? ㅎㅎ
지름신이 강령할까봐 겁나요~~~

순오기 2009-07-29 04:17   좋아요 0 | URL
하하~ 도서관을 애용합시다~ㅋㅋㅋ
저학년들은 충분히 좋아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