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봉 초콜릿의 비밀 미래의 고전 3
정은숙 지음 / 푸른책들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른책들의 '미래고전'시리즈로 초등고학년이 읽을만한 책이다. 이 책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탐정동화라 완전 몰입할 수 있다. 책읽기를 썩 즐기지 않는 아이도 들추면 다 읽을 때까지 손에서 놓지 않을 것이다. 어른인 내가 읽어도 재밌어 다 읽고서야 일어섰으니 재미는 확실히 보장한다. 어린시절 손에 땀을 쥐고 읽었던 방정환선생님의 '칠칠단의 비밀'에 견줄만큼 흥미진진한 탐정동화다.^^ 

셜록 홈즈에서 이름을 땄다는 다행동 지구대 설경사의 딸 설홍주, 우리의 주인공 홍주는 확실히 탐정의 피를 물려받은 듯하다. 6학년 소녀의 탐정놀이는 치밀한 추리력 덕분에 놀이가 아닌 진짜 범인을 잡는 쾌거를 올린다. 또한 탐정단에는 항상 조력자가 따르는 법, 어리버리하지만 의리만은 투철한 '내사랑 홍주'를 외치는 최완식군의 활약도 결코 빠지지 않는다. 거기에 양념처럼 등장하는 설경사와 최순경의 미행하기는 홍주와 완식의 탐정활동을 돋보이는 보조장치로 읽힌다. 

요즘 자녀들을 세상에 내놓기가 무서운 부모들을 오싹하게 하는 유괴사건이 여기서도 등장한다. '강민아 유괴사건' 범인 몽타쥬를 눈여겨 본 우리의 탐정 홍주 눈에 띈 범인과 꼭 닮은 사람을 보석상에서 만나 경찰에 신고했지만... 진범도 아니었고 오히려 보석상에 전시중인 물방울다이아몬드가 털리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의 빠른 전개와 홍주의 추리력은 흥미진진한 탐정활동으로 더욱 빛난다. 

잘생긴 연극단 아저씨가 범인일까 추리하는 과정에서 복선으로 깔린 봉봉초콜릿은 놀라운 반전을 예고하고 있다. 오호~~ 달콤한 초코릿을 좋아하는 홍주와 슈퍼집 아들 완식군의 홍주사랑도 초콜릿이 한몫을 한다. 홍주는 달콤한 초콜릿을 먹을 때만 완식이와 살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니까.^^ 초콜릿에 감춰진 놀라운 반전은 달콤하고 짜릿한 결말로 독자를 만족케 한다.   

성형으로 인기스타가 되고 싶었던 영희와 악인으로 등장하는 노철구의 사촌형, 어머니의 엄청난 치료비 때문에 범죄에 빠진 노철구 같은 상황도 현실에 있을 법한 설정이라 맘이 아프다. 그래도 다행동이란 이름에 걸맞는 노철구의 바른 판단은 정말 다행이다. 

정은숙 작가의 '슈퍼맨과 스파이더맨이 싸운다면'과 '빰빠라밤! 우리 동네 스타 탄생', "짬뽕, 미키마우스 그리고...', '열여덟 살 그 겨울' 단편만 읽어 처음 접한 장편인데 추리력과 재미, 두 가지를 만족시킨 작품이다.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답게 아이들 마음을 잘 담아낸 멋진 추리동화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실 2009-07-05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이 재미있습니다. 방학때 규환이가 읽을 목록에 넣어야 겠습니다.

순오기 2009-07-05 13:51   좋아요 0 | URL
규환이는 분명 재밌어 할 거예요. 보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