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적인 포스터와 도발적인 질문으로 관객을 낚아보려는 의도에 내가 낚였는지 모르겠다~ ㅎㅎ 날도 더워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인데,  잘 생긴 선남선녀의 정사씬을 살짝 엿보는 것도 솔직히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자청해서 낚였다! ㅋㅋ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라고 당신에게 묻는다면
"예" 라고 대답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 자신의 결혼생활을 되돌아 볼 빌미를 주는 도발적인 이 질문에 뜨끔할 커플은 또 얼마나 많을까? 이런 마음으로 가볍게 선택한 영화,

세상에서 잘 나가는 사람들이 사랑에는 잘 나가지 못한다? 그럼, 그럼~ 세상에 아쉬울 것 없는 사람들이 사랑까지 뜻대로 잘 된다면, 정말 별볼일 없이 사는 우리들은 너무 억울할 것 아닌가? ㅎㅎ 사람은 누구나 외로운 법 사랑도 잠시일 뿐, 변하거나 움직이는 거니까...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 는 시도 있지 않는가!

결혼시장에서 좋은 조건 맞춰 결혼한 재벌 2세 커플(이동건 한채영분)과 죽고 못사는 연애 끝에 결혼한 커플(박용우 엄정화 분)의 엇갈린 사랑이야기다. 죽고 못 살 정도로 좋았거나, 너 없으면 못 산다는 말도 매일 얼굴 맞대고 살다보면 싫증나고, 물리기 마련이다. 그래서 적절한 때에 2세가 태어나, 그 사랑의 결실인 아기를 키우면서 또 알콩달콩 살아가는 것이다. 연애든 중매든 평범하게 짝 맞춰 사는 사람들의 결혼생활은 이렇게 다를 바 없다. 그래서 아줌마들 말에, 101호든 102호든 까놓고 들여다보면 똑같다 하지 않는가!

이 영화는 두 커플의 엇갈린 사랑에 가볍게 비난하거나 돌을 던지지 못할 그 무언가가 있었다. 결혼이 상대를 소유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아닌척 하면서도 사실은 그런 생각에 젖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배우자에게 없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서 찾으려는 건 당연한 것 아닐까? 아니 배우자에게 없는 것이 아니라, 처음엔 좋게 생각했던 것들이 살면서 바라보는 나의 시각이 달라지는 것이다. 그 사람은 변하지 않았는데, 그를 바라보고 느끼는 내가 변했다는 것이다.

보호하고 싶은 여자 소여(한채영)를 사랑하는 그 남자, 민재(박용우)의 와이프 서유나(엄정화)는 누구의 보호도 필요없는 당당한 커리어 우먼이니까 남편의 보호가 발휘될 기회가 원천 봉쇄되는 건 아닌가? 또 반대로 애리애리한 아내 소여에게 한번도 뜨거운 욕구를 느끼지 못하는 그 남자 영준(이동건)은 당당한 그녀 유나를 한번 꺾어보고 싶은 도전이 생기지 않겠는가? 이렇게 배우자가 갖지 못한 것을 갈망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가 흔들리지 않겠냐 이 말이다. 평범한 가정 주부들도 어쩌면 이런 일탈을 꿈꾸지만 기회가 없어 걍~ 눌러 사는지도 모를 일이다.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나이가 '불혹'이라고 알고 있지만, 불혹의 나이가 지나고 보니, 진짜 불혹부터 흔들린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결혼생활 20여년, 이혼하자 소리치고 싶을 때가 한두 번이겠으며, 도장 콱~ 찍고 끝내버리고 싶은 때가 왜 없었겠는가? 불혹도 지나고 '지천명'이 내일 모레인 내가 보기엔,
'니들이 사랑을 알아? 야~ 자식들 있어봐라. 이혼이 그렇게 쉬운 줄 알아?'
소리치고 싶었지만, 꾹 참았다~ 영화는 영화일 뿐이니까....... ㅎㅎ

최근의 세태를 반영한 성적 호기심을 부추기는 가벼운 영화라고 비난할 요소도 충분히 있다. '파람 피기 좋은 날'이라는 솔직한 제목으로 들이댄 영화도 있었지만, 그와는 다르게 사랑에 대해 부부생활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주는 아주 현실적인 영화로 권태기쯤 된 부부라면 한번 같이 보면서 자신들의 부부생활을 점검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보고 나서 찜찜하다거나 구질구질한 느낌은 별로 들지 않았다. 나름대로 그 이후를 상상해 볼 관객의 몫을 남겨준 결말도 괜찮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07-08-27 0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보고 싶은데....요즘 옆지기와 냉전중이라 치사해서 보러 가자는 말도 안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넘 반갑습니다. 영화 리뷰만 보면 30대 같으세용. 지천명이 내일 모레라니 전혀 믿기지 않습니다. 헤헤~~ 자주 뵈어요.

순오기 2007-08-27 0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실님, 반갑습니다. 도서관사서...저도 한때는 그런 일을 했지만, 여전히 제가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랍니다. 알라딘에서 만나는 반가운 이름 중 한 분이었어요. 방문에 댓글까지 남겨주니 영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