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책 함께 얘기해 봐요!
할아버지의 눈으로 이야기 보물창고 4
패트리샤 매클라클랜 지음, 신형건 옮김, 데버러 코건 레이 그림 / 보물창고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할아버지의 눈으로'  파스텔톤의 표지가 많은 이야기를 담은 듯하다.

할아버지의 눈으로 보기 때문에 할아버지네 집이 가장 좋다는 소년을 따라가 본다. 화려한 색깔이 배제된 그림이 더 많은 이야기를 속삭인다. 한장 한장 읽어가며 잠시 눈을 감고, 할아버지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방법을 배워본다. 책을 읽고 나서 실험적으로 눈을 감고 길을 걸었는데, 뻔히 아는 길도 불안감에 눈을 뜨게 되었다. 할아버지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일이 쉬운 건 아니다.


두 눈으로 세상의 빛깔을 보지 못하는 할아버지는 독특한 눈으로 세상을 본다. 바로 마음의 눈으로...... 그런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손자는 할아버지의 눈으로 세상 보는 법을 배운다. 시각은 잃었지만 더 많은 감각과 마음으로 느끼는 할아버지가 자랑스럽다. 아주 따뜻하게 펼쳐진 색감의 그림이 할아버지와 손자의 세상보기를 소곤소곤 들려준다.


이 책을 읽으며, '내게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 동생이 있습니다'가 생각났다. 이제 장애인에 대한 세상의 시각이 '나와 다름을' 인정하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다.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나 기피현상이 많이 달라지는 중이다. 동화나 문학, 영화와 음악 미술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세상의 눈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나가니  참 좋은 현상이다.


할아버지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느끼는 손자처럼, 우리도 따뜻한 감성으로 세상을 바라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