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퀘스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원 퀘스천 One Question - 내 인생을 바꾸는 한 가지 질문
켄 콜먼 지음, 김정한 옮김 / 홍익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뛰어난 인터뷰 진행 솜씨에다 핵심을 찌르는 질문으로 유명하다는 미국의 토크쇼 진행자가 쓴 책인데, 제대로 된 질문은 우리가 모르고 지나칠 뻔한,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진실의 속살을 드러낸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적당한 순간에, 정당한 방법으로, 정확한 사람에게, 적절한 질문을 던지면 인터뷰 대상자의 내면의 스위치를 켜게 되고 고무적인 대답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또한 가장 성공적인 리더들은 가장 집요한 질문자들이었다면서 질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많은 유명 인사들과 자신이 인터뷰했던 내용 중 한 가지 질문과 그 대답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질문의 중요성을 인상적이게 강조한 것과는 달리 그 인터뷰 내용들은 평범하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당장 주저하지 말고 시작하라든지, 훌륭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지성이 아니라 감성을 겨냥해야 한다든지, 꿈을 반드시 실현하고야 마는 행동적인 몽상가가 되라는 내용이다.

 

또한 두려움 따위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믿음을 가진다면 남보다 훨씬 더 많은 기회를 만나게 될 것이라든지, 전략적인 제안은 단순하게 반반씩 양보해 중간 지점을 찾아내는 게 아니라 상대방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꼬집는 신선한 제안이어야 한다든지, 성공한 비즈니스맨들은 반드시 주변에 제 3자적 관점에서 비판하는 강력한 조언자들을 두고 있다든지, 실패에 어떻게 대응하냐에 따라 인생의 진짜 승부가 달려있다든지, 인생에서 뭔가 배울 수 있을 때는 기쁨이 가득하고 안락한 순간이 아니라 비판과 고통에 직면했을 때라고 말하고 있다. 특히 이 책에 소개된 인물 중에 자신이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믿으면서 정당한 이유에 근거하여 말하고 행동하면 온갖 장애물들을 뛰어넘을 수 있다고 말한 워싱턴 DC 교육감이었던 한국계 미국인 여성 미셀 리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책은 그러한 유명인사들의 인터뷰 내용과 함께 저자 자신의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어 흥미를 더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4-02-15 0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