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아닌 날
구오징 글.그림 / 미디어창비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그림책은 글은 없지만 그림이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너무 멋져서

너무 아름다워서

너무 예뻐서

감탄연발이었어요.^^

 

 

일터에 나간 부모를 그리워하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이 걱정되는 부모들을 위한 그림책
이 책의 주인공처럼 맞벌이하는 부모, 그런 부모를 기다리는 아이를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설정이지만 이 책은 중국에서 한 자녀 정책 시기에 자란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 자녀 정책이란 중국이 1978년부터 35년간 실시했던 산아 제한 정책으로 한 가정에 자녀를 한 명으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작가의 말에서도 밝히다시피 작가는 그 시절에 자란 세대이며, 책의 주인공이 겪는 일은 작가가 어릴 때 실제로 경험했던 일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그 시절 맞벌이를 하는 부모가 많았고 혼자 남겨진 아이들은 외로운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마치 이 책의 주인공처럼 말이지요.
-알라딘 책소개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6-08-04 11: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림이 정말 예쁘네요^^; 다만 글이 없으니 그림만 보고 애한테 읽어줘야하는데 그게 고민이네요. 글이 없는 책을 읽다보면 이야기가 안드로메다로 흘러가서요 ㅋㅋ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후애님^^

후애(厚愛) 2016-08-04 16:22   좋아요 2 | URL
네 정말 예쁜 그림책이였어요.^^ 구매하기 전에 글이 있는 줄 알았는데 받아서 보니 글이 없어서 좀 당황했었어요. ㅎㅎ 보면서 글이 있었더라면 더 아름다운 책이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림이 무척 마음에 들어서 즐독했던 책이랍니다.^^
아이가 이 책을 보면 무척 좋아할 것 같습니다.^^
겨울호랑이님께서 아이에게 들려줄 이야기가 무척 궁금해지네요. ㅎㅎ
겨울호랑이님 시원한 오후 되세요.^^
저도 감사합니다 겨울호랑이님^^

2016-08-04 17: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8-11 17:0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