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본 요리프로는 <냉장고를 부탁해> 였어요.

볼수록 참 재미있더라구요. ㅎ

그리고 <한국인의 밥상>인데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계속 보니까 지루해서

채널을 돌리다가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천왕>를 보게 되었어요.

티비를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티비를 켜면 <냉장고를 부탁해>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천왕>을 찾게 되네요.^^

거의 재방을 보고 있지만요.

요즘 티비에서도 요리에 관한 채널이 많은 것 같아요.

 

갑자기 어떤 요리책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는데 요리책이 참 많으네요.^^

그래서 인기 있는 책들을 골라서 올려봤습니다.

제가 갖고있는 책은 선물로 받은 <집밥 메뉴 54>~

 

날이 갈수록 치솟는 물가에 오늘은 어떤 재료로 무슨 반찬을 만들까 고민인 주부들을 위해 탄생한 불황 극복 착한 요리책이다. 외식 말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 또한 작은 재테크의 첫걸음! 착한 가격 8,800원으로 주부들의 주머니 사정을 헤아린 <반찬이 필요 없는 밥 요리>를 만나보자.

갑자기 출출할 때, 늦은 시간 야식이 당길 때 <반찬이 필요 없는 밥 요리>를 펼치자! 건강한 식재료로 입맛 더하는 매일밥, 어떤 재료든 비비고 볶으면 뚝딱 완성되는 비빔밥과 볶음밥 그리고 덮밥, 아플 때 힘이 되어 주는 죽 한 그릇,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날씬한 저칼로리 밥 요리까지 그때그때 상황에 알맞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책에는 잡곡밥의 효능, 냄비별로 밥짓기, 요리를 더욱 맛있게 도와주는 식재료 손질, 보관, 활용법 등의 알짜 정보를 자세히 수록했다.  -알라딘 책소개

 

 

 

하루 평균 방문객 2만 명, 총 방문객 700만에 이르는 파워 블로그 ‘요안나의 행복이 팍팍’의 주인장이자 20년차 베테랑 주부인 요안나의 솜씨로 만나볼 수 있다.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인 저녁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아침 식사, 점심 식사는 물론이고 주말 특별식, 만사가 귀찮은 날 후다닥 해먹는 일품 요리, 폼 나는 초대 요리, 간식과 베이킹 등이 두루 담겨 있다.

또한, 정말 손쉬운 재료 계량, 꼭 갖추어야 할 기본양념, 집에서 기본양념과 육수 만들기, 똑 소리 나는 재료 보관법 등 기본기는 물론 요리마다 요안나만의 노하우가 담긴 ‘조리 포린트’를 수록해 초보자라도 요안나의 소문난 맛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알라딘 책소개

 

 

수년간 다이어트 식사법을 연구해온 풀무원 식생활연구실 남기선 영양학 박사가 집필하고, 더 건강한 식생활 잡지 월간 <더 라이트> 테스트 키친 팀이 메뉴를 개발해 과학적이면서도 구체적인 뱃살 다이어트 실천법을 소개한다. 이론편과 실전편으로 나누어, 다이어트 원리와 실천법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Low GL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되 탄수화물이 느리게 소화, 흡수되어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도록 하는 식사법이다. 과학적인 분석과 <더 라이트> 테스트 키친팀의 노하우로 개발한 Low GL 요리 95가지와 곁들이기 좋은 저염국 저염샐러드 8가지를 꾸준히 따라 하면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시리즈 1권. 바쁜 아침에 빈속을 달래줄 식사가 필요할 때, 몸이 아플 때, 계절이 바뀌어 입맛이 없을 때, 기운이 없어 활력이 필요할 때 등 우리에게 죽이 필요한 순간은 생각보다 많다.

책은 이런 상황에 집중해 바쁜 아침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밥으로 15분만에 끓일 수 있는 아침죽, 몸이 아플 때 맛이 순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영양죽, 입맛 없을 때 종종 들리는 인기 죽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내는 별미죽, 기운 없을 때 몸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보양 재료를 아낌 없이 넣은 보양죽까지 그때 딱 적합한 죽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왕초보들에게 꼭 필요한 메뉴와 정보를찾아내기 위해 <수퍼레시피> 카카오톡 친구 중 왕초보 패널 100명을 뽑아 그들과 함께 나물, 조림, 밑반찬, 구이, 장아찌, 김치, 국물요리, 한그릇 밥과 면, 간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꼭 알고 싶은 메뉴 306가지를 선정했다.

선정된 메뉴에 대해서는 <수퍼레시피> 테스트키친팀 소속 테스트쿡들이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누구든 따라하면 실패하지 않는 레시피를 만들었다. 또한 왕초보 패널들이 가장 궁금하다고 했던 재료 및 기본 양념 고르는 법, 남는 재료 냉장법과 냉동법, 실패한 요리 되살리는 법 등의 정보들도 꼼꼼히 다루었다.
-알라딘 책소개

 

 

 

한국일보의 [장명수 칼럼]에 연재되어 장안의 화제가 되었던 이 책은 평범한 주부가 쓴 단순한 한 권의 요리책이 아니다. 그 속에는 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가족 문화가 맛깔스럽게 배어 있다. 이 책의 이번 증보판을 위하여 저자는 50여 종의 요리를 추가하여 더욱 충실한 요리책으로 만들었다.

-알라딘 책소개

 

 

 

 

 

 

 

생활요리의 달인이자 네이버 파워블로거 '다소마미'로 잘 알려진 유경아와 똑소리 나는 레시피로 사랑받는 요리 작가 겸 푸드스타일리스트 '요리헤라' 김보은. 쉽고 간편한 레시피로 풀어낸 '한국인이 좋아하는 손님상'과 365일 반찬 걱정 없는 '한국이 좋아하는 밑반찬'으로 독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그녀들이 이번에는 일품요리만큼이나 푸짐하고 든든한 한그릇 요리로 다시 만났다!
-알라딘 책소개

 

 

 

 

 

 

한 번도 베이킹을 해본 적이 없는 베이킹 왕초보들을 위한 기본서이다. 베스트셀러인 1탄 <진짜 기본 요리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베이킹 왕초보들의 눈높이에 딱 맞추기 위해 독자 기획단 101명을 선정,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요리잡지<수퍼레시피>가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눈으로만 감상하기보다 실제로 많이 만들게 되는 활용도 높은 레시피, 우리 집 부엌 사정에 딱 맞춘 쉬운 재료와 간단한 도구로 만드는 현실적인 레시피, 버터와 설탕 양을 최소화하고 견과류, 말린 과일, 채소, 과일 등을 듬뿍 넣은 건강한 레시피 등 왕초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메뉴들을 고르고 골랐다. 모든 레시피는 누구나 그대로 따라 하면 성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검증 절차를 거쳤고, 독자 교정 작업도 진행했다.  -알라딘 책소개

 

 

 

최고의 요리 프로그램을 넘어 최고의 요리책 시리즈. 4편에서는 13년간 방송에서 소개된 최고의 밑반찬 레시피만을 엄선했다. 1~3권에서 요리 선생님 한 분의 레시피를 총망라해 한 권을 구성한 것과 달리 밑반찬을 주제로 여러 선생님들의 베스트 레시피만을 모았다.

다양한 재철 식재료를 풍부하게 활용하고, 손쉬운 기본 요리부터 손맛이 발휘되는 일품 스타일의 요리까지 한 권 안에서 폭 넓게 만날 수 있도록 무려 120품의 밑반찬 레시피를 치밀하게 구성했다. 매일 가볍게 만드는 무침·샐러드, 한번 만들어 두고두고 먹는 김치·장아찌, 입맛 당기는 조림·볶음, 일품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구이·튀김 요리까지 우리 밥상에 꼭 필요한 밑반찬 레시피가 빠짐없이 담아냈다.

-알라딘 책소개

 

 

‘대한민국 국민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요리’를 소개한다는 차별화된 컨셉트로 선보이는 ‘4천만 요리’ 시리즈의 두 번째 책. 네이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메뉴 중 안주로 어울리는 메뉴만을 선별하고, 여기에 저자 사과향만의 특별 메뉴를 더해 총 140여 가지의 안주 요리를 소개한다.

맥주, 소주, 와인, 사케, 막걸리 등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에 제각각 어울리는 안주 요리를 제안하고, 퇴근한 남편과 함께 가볍게 맥주 한잔할 때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술안주부터 모처럼 모인 친구들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요리는 물론, 귀한 손님을 모셔서 약주를 대접할 때 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안주까지 모두 담겨 있다. 또한, 검색 순위에 오른 메뉴뿐만 아니라 요즘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는 술안주와, 술안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안주의 ‘클래식’까지 선별해서 146가지 요리를 소개한다.  -알라딘 책소개

 

 

꿀맛 같은 밤, 입은 심심한데 마땅히 해먹을 건 없는 야식 고민은 끝났다! 냉동실 어딘가에 박혀있을 듯한 냉동만두와 떡. 찬장 속 참치캔과 스팸. 이들 중 하나만 있어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야식을 <이밥차 심야식당>에 담았다.

그뿐이 아니다. 후다닥 1분 요리, 3분 카레 데울 시간에 할 수 있는 3분 요리, 라면 끓이는 대신 해먹는 5분 요리, 친구를 초대해도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7분, 10분 요리까지 쉽지만 맛까지 챙긴 야식을 시간대별로 구성했다.

-알라딘 책소개

 

 

 

 

<한국인이 좋아하는 손님상>, <한국인이 좋아하는 밑반찬>, <한국인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한국인이 좋아하는 밥상>, <한국인이 좋아하는 아이밥상> 그리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과 찌개>까지.

대한민국의 밥상을 뒤흔든 ‘한국인 시리즈’가 돌아왔다! 손 맛 없는 주부에게는 요리에 대한 즐거움과 자신감을, 베테랑 주부에게는 ‘뭐 먹을까?’라는 고민을 한방에 없애줄 ‘한국인이 좋아하는’ 시리즈. 여기에 어느 집 부엌에나 있는 친근한 밥숟가락과 종이컵 계량으로 언제 어디서든 한결같은 맛을 선사한다.

-알라딘 책소개

 

 

 

조선의 일꾼들 시리즈 1권. 화성에서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치르기 위해 발 벗고 나섰던 일꾼들의 이야기다. 잔치를 위해 임금님보다 한 달 먼저 화성으로 가, 임시 부엌(숙설소)을 짓고 잔치 준비를 했던 사백여 명의 숙수들. 수공, 탕수색, 주색, 포장, 병공 등 철저한 분업으로, 잔치를 찾아온 육천여 명의 입을 책임진 요리하는 사나이, 숙수. 임금님의 화려한 행차 뒤에 땀방울을 흘린 일꾼들의 모습이 실감 나게 담겼다.
-알라딘 책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에 이어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2탄'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대한민국에 집밥 열풍을 일으킨 화제의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되었던 메뉴를 담고 있다. 저자 백종원이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의 재료가 다음날 품귀 현상을 빚는 일도 많아서 식품.유통업계에서 '백주부 효과'라는 말이 생길 정도였다.

동네 정육점에서 간 돼지고기가 동이 날 정도로, 사람들이 따라 한 '백종원표 만능간장'. 백종원표 만능간장은 만드는 방법도, 활용 방법도 간단한데다 그 쓰임새가 무궁무진하고 맛도 좋아서 누구나 알아두고 싶은 레시피이다.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는 만능간장의 재료 준비, 만들기, 보관 방법과 만능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24가지의 반찬을 상세히 소개한다.
-알라딘 책소개

 

 

 

 

 

 

 

 

 

 

 

 

 

 

 

식당용 조리책이 가정용과 별도로 필요한 이유는 제육볶음 60접시를 한꺼번에 만들고, 된장찌개 70인분을 끓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동안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식당조리의 비법을 낱낱이 까발렸다.

-알라딘 책소개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 푸짐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38가지 덮밥을 소개한다. 돈가스나 튀김 등을 올리는 일식 덮밥을 비롯해 중식 덮밥과 한식 비빔밥까지, 국적에 제한을 두지 않고 밥 위에 재료를 올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을 저자만의 초간단 레시피로 담아냈다.
-알라딘 책소개

 

 

 

 

 

 

 

SNS 카카오 스토리의 「아내의 식탁」은 2014년 4월 첫 요리를 선보인 이후 8개월여 만에 85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는 요리 분야 1위의 인기 채널로 자리 잡았다. 구독자들은 「아내의 식탁」 덕분에 ‘오늘은 뭐 해먹지?’라는 영원한 숙제에 해답을 얻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많은 사람이 「아내의 식탁」에 열광하는 까닭은 무엇보다 구하기 쉬운 재료로 쉽게 만들고, 작은 아이디어를 더해 정갈하고 예쁜 상차림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한식은 물론 일식, 중식, 양식, 중남미 요리 등 요즘 여자들이 만들고 싶은 요리들을 콕콕 집어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식 레시피로 변신시킨다.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뭉친 두 아내가 꼼꼼하게 만들고 카카오 스토리 수십만 구독자들이 깐깐하게 검증한 레시피를 이제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보자.
-알라딘 책소개

 

 

네이버 유명 블로거인 저자는 매일 한끼한끼 화려하지 않지만 보는 것만으로 맛깔스럽고 건강해질 것 같은 밥상을 차려내고 있다. 그리고 많은 시간동안 준비한 레시피를 요리를 처음 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과하다 싶을 정도의 자세한 설명으로 친절하게 요리책으로 엮었다.

음식의 맛을 내는 핵심 포인트는 바로 양념이다. 간이 딱 떨어지는 저염간장, 은은한 마늘향이 나는 마늘기름, 고기 요리의 잡내를 단숨에 잡아주는 생강술 등 그녀만의 맛보장 양념장들을 소개하고, 맛보장 양념장으로 만들어낸 소박하면서도, 어디에 내 놓아도 손색없는 요리들을 소개한다. 또한 그동안 어떤 블로그에서 보지 못했던 물엿을 이용해 염분을 빼고, 오이와 무를 절이는 등 저자의 특급 요리 노하우를 가득 담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하루 방문객 3만 명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육아 블로거 귀여운 엘비스 이현정이 그간 블로그를 통해 인기를 얻었던 레시피 중 독자들에게 사랑 받은 최고의 레시피만 가려 뽑아 책으로 엮었다. 친정엄마에게 물려받은 레시피에 오랜 시간 쿠킹클래스와 요리 선생님을 찾아다니며 배운 레시피들을 응용해 완성시킨 ‘한비 엄마표 레시피’는 쉽고 단순한 조리 과정이 가장 큰 매력이다. 하지만 완성해놓으면 모두 맛있고, 풍성하고, 게다가 ‘그럴 듯해 보이는’ 음식들로만 구성됐다.

간단한 재료와 재료의 맛을 살리는 조리법의 한 그릇 음식은 어떤 이들을 위해서건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는 요리들로 구성되었다. 자주 해 먹지 않아 익숙하지 않았을 뿐 재료만 손질하고 양념장 간단하게 만들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멍게 비빔밥이나 밖에서 사 먹는 ‘중국집 볶음밥’을 우리집 식탁으로 옮겨 놓은 듯한 대파 볶음밥 등 담백하고 정갈하게 즐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알라딘 책소개

 

 

요즘 최고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인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 베스트 레시피를 담고 있다. 우승 메뉴는 물론 시청자 게시판과 블로그 및 SNS 등에서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은 92개의 메뉴를 엄선, 그 상세 레시피를 수록했다.

특히 방송 및 홈페이지 등에 공개되어있는 기존 레시피보다 훨씬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정확한 분량을 알 수 없어 폭망했다'는 요리 초보자들을 위해 계량 레시피까지 수록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을 위해 셰프들이 시크릿 쿠킹 팁은 물론 방송에선 못다 전한 비하인드스토리까지 몽땅 공개했다.

-알라딘 책소개

 

 

 

 

시대가 변하면서 요리방식도 입맛도 변했다지만, 그 지역에 가면 그 음식이 있다. 대표 음식 속에 숨겨진 이야기와 그 음식의 원류와 함께해온 사람들의 역사, 고유의 조리법 속에서 찾아낸 우리 맛의 과학과 우수성 그리고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음식문화 등을 담은 서른 가지 한국인의 밥상을 한 권의 '푸드멘터리'로 엮었다. 네 가지 챕터로 각각 새롭게 구성했다.

-알라딘 책소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08-30 04: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

종이달 2021-08-31 06: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