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주도 금방이군요.

주말 푹 쉬시고 다음주도 파이팅들 하세요~!!!!!!*^^*

감기조심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불금되시구요~

 

 

앤 템킨의 <모마 마스터피스> 화집인데요, 반 고희의 <별이 빛나는 밤> 책 표지가 제 눈길을 끌었어요.^^

근데 가격이 좀 있네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로맨스소설(시대물로설)~

늘혜윰님의 <궁녀의 남자>~

 

현대미술의 세계적 흐름을 선도하는 뉴욕 현대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MoMA, 이하 '모마'라 통칭)이 19세기 후반의 작품에서부터 오늘날의 작품까지 회화와 조소 컬렉션을 담은 책이다. 총 4,000점 이상의 회화와 조소 작품 중 217점을 엄선하여 이 책에 실었다. 책에 실린 것은 전체 컬렉션의 극히 일부이지만 1929년 설립 당시 설립자가 품었던 신념처럼, 오늘날의 미술은 그 어떤 과거의 미술과도 훌륭함을 견줄 수 있다는 뉴욕 현대미술관 창립자들의 신념을 그대로 보여주며, 현대미술관의 회화와 조소 컬렉션을 새롭게 조명한다.

책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1889년), 파블로 피카소의 [거울 앞의 소녀](1932년), 앤디 워홀의 [금빛 마릴린 먼로](1962년)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전설적인 작품들을 비롯하여, 호러스 피핀의 [위대한 해방자, 에이브러 햄 링컨](1942년) 과 같이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현대미술관 컬렉션의 규모를 짐작하게 하는 걸작들이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 게르하르 트 리히터의 [1977년 10월 18일](1988년), 카라 워커의 [사라지다 - 어느 젊은 흑인 여자의 검은 허벅지 사이와 심장에서 일어난 남북 전쟁의 역사 로맨스](1994년)와 같은 획기적인 현대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다.  -알라딘 책소개

 

늘혜윰 장편소설. 친부의 학대를 피해 도망친 소녀 서담. 그러나 수상한 자에 의해 등을 떠밀려 바닷물에 빠진다. 눈을 뜬 후 맞닥뜨린 시간은 조선 세종의 시대. 서담은 대군들과 얽히게 되나, 이미 대군부인의 자리는 놓쳐 버렸으니…. 차라리 그녀는 성군의 곁에서 여인의 몸이나마 사람답게 살기를 꿈꾼다. 하지만 예상치 못하게 다가온 한 남자가 그녀의 마음을 두드리는데….

-알라딘 책소개

 

 

 

 

 

 

 

공학박사이자 삼성디스플레이 책임연구원 출신 저자가 갓 돌이 된 딸아이와 딸의 상사가 될 지금의 20대, 30대 젊은이들에게 선물하는 지극히 현실적인 사회생활 생존 꿀팁.

어떻게 하면 독서를 똑바로 할 것인가? 어떻게 인간관계를 가질 것인가? 신문기사는 어떻게 공부해야 되나? 목표는 어떻게 찾아야 되나? 내가 알고 있는 개념들은 올바른 것인가? 나는 어떻게 훌륭한 리더가 될 것인가? 공부를 제대로 하는 법은? 등등 저자가 국내 대학과 해외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또 대기업에서 일을 하면서 느끼고 경험한 일 중 저자 본인이 20대 때 알았더라면 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
-알라딘 책소개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 있는 성당에서 신고된 ‘기적’을 조사하기 위해 찾아간 미모의 천재 과학자 히라가와 고문서 및 암호 해독 전문가 로베르토. 그들이 그곳에서 조우한 것은, 뿔나팔 소리가 울리면서 무지개 색 빛이 성당을 뒤덮는, 불가사의한 ‘기적’이었다. 그러나 성당의 사제는 뭔가를 숨기듯 태도가 어색했고, 두 사람은 이를 수상하게 여긴다. 그러던 어느 날, 성당에서 시체가 발견되는데…?! ‘참수 어릿광대’ 전설이 전해지는 이 마을에 숨겨진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천재신부 콤비의 사건부, 제3탄!

-알라딘 책소개

 

 

 

 

 

 

 

김도연 소설집. '코끼리의 귓속말', '무게', '고래의 뜀박질', '거짓말', '마음의 초상' 등 여덟 개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알라딘 책소개

 

 

 

 

 

 

 

 

 

 

 

 

 

 

 

 

 

 

 

 

 

 

 

 

 

 

 

 

김상운 기자의 책. 이 책은 근원의 빛과 만나는 등 한 차원 높아진 저자의 체험이 곁들여졌고, 보통 사람들에게는 난해하게 다가올 수 있는 창조의 원리나 ‘나’의 정체 등도 양자물리학 실험 등을 통해 마치 TV 뉴스처럼 쏙쏙 들어오도록 쉽게 소개돼 있다. 바깥세상의 진실을 취재, 보도하는 기자가 내면세계의 진실도 파헤쳐 알기 쉽게 세상에 전해줄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도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알라딘 책소개

 

 

 

 

 

 

극작가 김지숙의 첫 희곡집이다. 단막극, 장막극, 부조리극, 시대극, 마당극, 실험극을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극을 현실적이고 솔직한 대사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의 젊고 열정적인 극단 '더블 스테이지'와 치열하게 연극한 작업물을 고스란히 활자 위에 새겨놓았다. <줄무늬 팬티를 입은 남자의 고백>에 소개된 모든 극에서 현실을 냉철하게 파고드는 부조리함을 엿볼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

 

 

 

 

 

 

 

 

거대한 마블 유니버스 안에서 데드풀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는 조금 특별하다.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그 특유의 똘끼(?)가 다소 귀엽게 포장되고 있지만 데드풀은 본질적으로 잔혹한 암살자이다. 그렇다고 빌런은 아니다. 선과 악의 잣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기준으로 행동하는 안티 히어로이자, 어떠한 상황에서도 농담을 멈추지 않는 마블 최고의 떠버리.
-알라딘 책소개

 

 

 

 

 

 

 

 

국민 MC를 꿈꾸는 'MC 탄'이 좌절 속에서 자신을 다시 만나고 미래를 만나며, 한 발 한 발 꿈에 다가가는 탄의 성장기이자 만남과 도전으로 새긴 분투기이다. 청춘의 때 한가운데 서 있는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같은 청춘들에게 꿈을 향한 만남과 도전이 얼마나 자신을 키우고 성장.변화하게 하는지를 말하고 있다. 이를 멘토링하는 선배나 어른의 틀에 박힌 얘기가 아닌 청춘의 언어와 감각으로 유쾌.상쾌하게 풀어낸다.
-알라딘 책소개

 

 

 

 

 

 

 

 

서정윤 장편소설. "제 결혼식에 손을 잡고 들어가는 거예요. 고작 그게 남은 소원이시래요." 아버지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 드리기 위해 남편이 필요한 여자와 "누구 하나 터치할 사람도 없는데 한 1년쯤 데리고 살다 버리기엔 나란 사람, 더없이 좋은 조건처럼 보이지 않습니까?" 스캔들을 잠재우기 위해 쇼가 필요한 남자가 만났다.
-알라딘 책소개

 

 

 

 

 

 

 

 

 

김은정 장편소설. 26세, 여성지 4년 차 기자, 오피스텔 거주, 명품 드레스 구입. 무늬는 영락없는 '칙릿 걸'. 하지만 속사정은 '루저 걸'. 동방신기 식 이름 짓기가 유행이던 때, 직장 동료들 중 누가 붙였는지, '그냥근영'이라고 불렀던 것이 지금까지 그대로다.

4년 차 되도록 포스 넘치는 특종 기사 하나, 질 좋은 연애질 한 번 없으며, 좀비 영화에 심취해 좀비 특집이나 꿈꾸고 있고, 자존심 때문에 산 명품 드레스 때문에 10개월 할부 신세에, 오피스텔 전기세를 내지 못해 엄동설한에 오피스텔에서도 쫓겨날 판이다. 거기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한류 스타의 입김 한 방으로 졸지에 백수가 되어 제야의 종소리와 함께 스물일곱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제 바닥에 떨어져 '루저'가 된 근영은 다시 한 번 인생 역전을 꿈꿀 수 있을까?  -알라딘 책소개

 

 

시크릿 어드벤처 공포 시리즈.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공포 이야기를 담았다. '공포 추리', '학교 괴담', '공포 실화'의 세 가지 주제로 기획되어 아이들의 다양한 흥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비로운 모험을 담았다. <귀신들린 식탁>에서는 살인범을 잡은 귀신의 목소리, 귀신 붙은 의자 그리고 죽음을 부르는 음악 등 우리 주변에서 실제로 일어난 다양한 기묘한 일들을 다루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섬진강 시인'이란 별칭으로 잘 알려진 김용택 시인은 2001년 대중이 주목하지 않았던 문학 분야인 시를 엮은 <시가 내게로 왔다>를 소개하며 독자와 시가 친숙해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가 여러 문인의 시를 직접 읽고 따라 써보며 '독자들도 꼭 한번 필사해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엮은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또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았다. 대중에게 시를 읽고 쓰는 기쁨을 여러 차례 선사했던 그가 이번에는 어른의 고된 삶을 달래줄 동시를 소개한다.

-알라딘 책소개

 

 

 

 

 

 

최고의 정점에서 홀연히 사라져간
전설의 검객 미야모도 무사시의 삶

최고의 전설적 방랑검객, 고난과 시련 속에서 피나는 수련을 통해 최고 검을 이루었으나 28세라는 젊은 나이에 자신이 일본 최고의 검객임을 확인한 순간, 그는 자취를 감추고 만다.

-알라딘 책소개 

 

 

 

 

 

 

 자신의 진로를 정하지 못한, 섬의 여고생 미호. 어머니와 둘이 살면서, 이혼한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간직한 도쿄의 야구 소년 쇼타. 전혀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는 두 명의 고3 수험생의 성장 이야기가 수능이라는 드라마 속에서 교차한다.

-알라딘 책소개

 

 

 

 

 

 

 

 

 

 

'우리말에 깃든 재미있는 생물 이야기' 시리즈 네 번째 책.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20년 넘게 글을 써온 1세대 생물 수필가 권오길이 인간을 비롯하여 이 땅을 살아가는 동식물을 연구하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말에 깊숙이 스민 생물의 어원과 특징을 에피소드 50가지로 담았다.
-알라딘 책소개

 

 

 

 

 

 

 

 

 

전설적인 명작 <불의 검>과 <바람의 나라>에서 그 생생한 인물들을 묘사하는 방식이나 사극 특유의 (정해진 운명에서 오는) 비극성을 이어받았지만, 오지혜 작가의 작품은 선배들의 계보를 잇는 것을 뛰어넘어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무엇보다 정말로 아름답다! 흠잡을 수 없는 탄탄한 데생력에서 탄생한 주인공들의 아름다움은 순정만화가 추구해야 할 이상적인 지점에 있다. 아직은 낯선 신인 작가에게 과한 칭찬이라고 생각했다면 작품을 직접 읽어보고 반론을 제기하길 바란다. 한국순정만화의 부활을 기대할 수 있는 대작가, 대작의 탄생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20세기 최고의 미술사학자 에르빈 파노프스키의 대표작 중 하나. '고딕건축양식이 스콜라철학의 영향을 받았다'라는 상식적인 명제를 각종 사료를 분석해 최초로 증명해낸 기념비적 작품이다. 이 과정에서 '심적 습성', 즉 습성 개념을 정초하는 데 이 개념은 현대의 역사학과 사회학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이런 이유로 미술사학자가 아니라 역사학자와 사회학자에게 더 유명한 책이 되었다.

-알라딘 책소개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6-01-22 2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마 마스터피스` 의 표지! 저도 무척 좋아하는 별이 빛나는 밤이예요 ㅎ 그래서 검색해봤더니 가격이 ㅎㄷㄷ 깜짝 놀랐어요. 그만큼 가치가 있겠죠? ㅎ

후애(厚愛) 2016-01-22 20:39   좋아요 0 | URL
표지 참 좋지요?^^
`모마 마스터피스` 이 책 보자마자 내 책이다!!! 그러다 가격보고 안녕히~ ㅎㅎㅎ
하지만 미련이 남아서 보관함에 담아두기는 했어요. ㅋㅋㅋ
가격이 세니 그만큼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ㅋ

2016-01-22 21: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1-22 22: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1-22 20: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1-22 21:0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