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나기
이수호 지음 / 삼인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만히 생각해 보니 별을 못 본지가 참 오래 된 것 같다

나중에 나중에 별 구경을 해야겠다.^^






내가 눈을 감아야
고운 네가 보인다
내가 귀를 막아야
고운 네가 들린다
내가 입을 닫아야
너를 위한 고운 노래
부를 수 있다



빛나는 것만이
별이 아니다
먹구름 뒤에 있을 때
별은 희망이다
캄캄한 내 마음에서 빛난다

겨울 예감




당신은 아무 일도 없는데
당신은 언제나 꿋꿋한데
칼바람 속에서도 당신의 시린 향기
푸른 하늘마저 붉게 물들이는데
그래도 내 이 아픔은 오로지
당신 탓입니다


예고 없이 눈이 내리고
하늘은 잿빛으로 변하고
가슴은 먹먹해 오기 시작합니다
길가에 지붕 위에 키 큰 가로수 위에
하얀 아픔이 날리고 있습니다
더 하얀 슬픔이 쌓이고 있습니다
말할 수 없는 안타까움이
천지에 가득합니다


누구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누구를 슬프게 하는 것은
자기도 모르게 그렇게 하는 것은
차라리 미필적 고의의 살인
칼끝으로 산 가슴을 도려내는 일입니다


그러나 언젠가 눈은 그치겠지요
우리의 삶도 서둘러 잠잠해지겠지요
일상의 어둠이 눈을 덮고
거대한 망각의 늪 속이 되겠지요
그때도 아픔은 작은 별로 반짝이고
슬픔은 더욱 푸르게 일렁이겠지요

겨울나기



겨울을 나기 위해
나무는 옷을 벗고
풀들은 씨알을 준비한다
겨울을 나기 위해
나비는 번데기가 되고
개구리는 얼음장 밑
돌 틈에 웅크리고
곰들도 바위 동굴에서
긴 잠을 청한다
겨울을 나기 위해
철새는 스스로 뼛속을 비우고
상승기류에 몸을 싣는다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자기의 겨울이 있다
나는 내 겨울을 나기 위해
오늘도 새벽길을 나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4-12-21 07: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12-21 19:5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