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속상해서 울고 싶다.

남한테 신세지는 것도 싫고...

그렇다고 맡겨 달라고 말도 못 하는 내 성격이기도 하고.

그랬는데... 아는 분이 자기집에 맡겨 놓으라고 하셔서 거절하고 또 거절하고 했었는데...

너무 거절해도 안 좋을 것 같아서 책이 든 박스 5개를 맡겼다.

그게 2개월 되었던 것 같다.

근데...

그저께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창고에 넣어 두었던 박스들이 다 젖고 곰팡이가 피었다는 것이다.

이제야 알았다면서 가져 가라고 한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처음부터 끝까지 거절할건데...

원래 이 분이 좀 그렇다...

우리집에 둬도 되는데 이 분이 자기집에 넣을 둘 창고가 비어있으니 맡기라고 자꾸 전화가 와서 그만...

옆지기도 이 분께 책을 맡기는 걸 싫어했고,

또 우리집이 좁은 것도 아닌데 왜 귀중한 책들을 남한테 맡기냐고 하기도 했었다.

그런데 내 성격이 모질지 못해서...

 

미국에 있을 때 주문한 김주영님의 <객주>를 소장하고 있었다.

반은 다 젖고 반은 곰팡이가 피었더라...ㅠㅠ

다시 소장할 수 없을 정도록 책이 엉망이었다.

다른 책들도 그렇고...ㅠㅠ

사진을 찍어 놓고 보니 너무 속상해서 보기가 싫더라...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못 듣고,

책들을 다 가져왔다.

 

다 버려야 한다고 생각하니 마음도 안 좋고...

다행히 내가 선물 받은 책들은 집에 보관하고 있었다는 것.

에휴...정말 울고싶다...

 

예전에 읽었기 때문에 다시 읽고싶은 <객주>다.

완결이 나와서 정말 다행이다.

다른 책들은 다 미루고 <객주>부터 꼭 구매를해야겠다.

 

물에 젖은 책들... 곰팡이에 절은 책들을 하나 하나 박스에서 꺼내면서

한순만 나왔고... 울고 싶기도 했고...

 

이제는...

잊어야지... 그래 잊자...잊어야지...그래 잊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3-10-06 0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을 창고에 두려면...
바닥에 벽돌을 대고 받침나무를 올린 다음
그 위에 올려야지요.
이렇게 안 하면 책은 몽땅 버려야 한답니다.

그러나, 책을 제대로 건사할 줄 아는 사람이 없으니
'아무나 책을 만지'면 책은 그야말로... 종이쓰레기가 될 테지요.

사랑하는 책들 늘 곁에 고이 두셔요.

후애(厚愛) 2013-10-06 12:28   좋아요 0 | URL
책들을 남한테 맡기고
책들을 잘 간수 못 한 게 다 제 탓입니다..
제 책들은 제가 지켜야 하는데 남한테 맡겼으니... 할 말이 없네요...ㅠㅠ
지금와서 후회해봤자 이미 늦었다는 걸 알면서도 너무 속상하네요..
하지만 잊어야지요... 생각만 하면 더 속상하니까요...

네^^ 사랑하는 제 책들은 늘 곁에 고이 둘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