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력으로 4월7일(양력 5월16일)이 언니 생일이다.

언니 생일에는 간단하게 케익에 촛불을 켜고 나가서 술을 마셨다.

걱정이 많으니 술 생각도 많이 나고...

이 날은 소주 9병을 마셨다는...ㅎㅎ

당분간 모두들 술을 자제하기로 했다.ㅋㅋ

안주로

문어를 먹었는데 초장에 듬뿍 찍어서 먹으니 그럭저럭 맛은 있었는데 난 오징어가 훨씬 좋은 것 같다. 원래 난 문어를 잘 안 먹는 편이다. 그렇다고 싫은 것도 아니지만... 요즘은 오징어도 못 먹는다. 먹었다 하면 체기가 심해서...

사진 잘 받는 옆지기~ 정말 간만에 찍어서 올리네

문어를 받아먹는 옆지기~ ㅎㅎㅎ

언니 생일날 소주를 많이 마셨지만 누구 하나 취하지 않았다는... 이러다 술꾼 되는 것 아닌지 모르겠다.

술로 스트레스 풀고 술로 걱정을 덜고... 이것도 한 순간 뿐이다... 그래도 좋다.

 

 

2. 부처님님오신날 음력 4월 8일(양력2013년5월17일)

이 날은 당연히 우리 절에 갔다왔다.

아침 일찍 갔는데도 신도들이 참 많았다.

등을 달고 법당에 들어가려고 하니 신도들이 많아서 "죄송합니다"하면서 자리를 찾았는데 힘 들게 자리를 잡았다.

전에는 이름을 '성'으로 알고 있었는데 내가 잘 못 알았다.

들어가기 전에 몰래 사진을 찍었다.

언니는 벌써 들어가서 기도를 하고 있고.

2시간 넘어서 법당에서 나왔다.

절도 많이 하고 스님 말씀도 많이 듣고... 마음이 무척 편하고 좋았다.

정말 오랜만에 먹어 본 '절밥'이다.

어릴적에 할머니따라 절에 가면 '절밥'을 많이 먹었는데... 미국에 있을 때도 '절밥' 생각이 많이 났었는데...

한 그릇 뚝딱~ 태어나서 정말 맛 있게 먹은 '절밥'인 것 같다.^^

다른 절들은 뜯어 고치고 새로 달거나 새로 짓거나 하는데 우리 절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그래서 난 더욱 마음에 든다.

가마솥을 보고 어찌나 반갑던지... 그냥 지나 칠 수가 없어서 짤칵~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희망꿈 2013-05-24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보니 제가 더 반갑네요.
옆지기님은 여전하신것 같아요.
늘 미소짓는 모습이 참 좋네요.
후애님 사진은 없네요?
사진으로 나마 얼굴보면 좋을것 같은데요.
요즘은 별일 없이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울산은 많이 더운데, 대구는 더 많이 덥겠죠?
따뜻한 봄이되면 만나고 싶었는데요.
더 더워지기 전에 울산에 한번 오세요.^^
옆지기님도 같이 만나면 더 좋구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