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시나요?
혹은 결혼을 하고싶은데 왜 잘 안되는지 궁금하신가요?
나에게 독신이 더 잘 맞을지 혹은 결혼이 더 잘맞을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심리 테스트 입니다.



지금 당장 자신이 살아가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 5가지를 생각해보세요.
구체적인 순간을 적어주셔야 자신에게 맞는 심리테스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1. 친구들이랑 어울려 맛있는 곳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

2. 너무너무 가지고 싶었던 신발과 가방을 사게 되었다.

3. 남자친구랑 유원지에 놀러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런식으로 구체적으로 어떤일 때문에 즐겁고 행복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세요.

 

 

 

5가지의 순간이 "나혼자" 즐거운 시간이었다면 당신은 독신생활이 더 잘어울리는 타입입니다.

예를 들자면 "내가 원하던 가방을 샀다",
또는 "게임을 해서 내가 100점 득점을했다" 라는 식으로
나혼자 즐거웠던 순간 나혼자 성취감이나 행복감을 느낀 것이 더 많다면
독신과 어울리는 타입입니다.


반대로 "엄마와 아빠와 함께 낚시터에 가서 회를 떠먹었다" 라던지 
"
친구들과 함께 스티커사진을 찍으러 어디로 갔는데 즐거웠다" 라는 식의
나 외의 다른사람들과 함께 교감을 나누었던 일이 더 행복했었다면
당신은 결혼을 하는 것이 더 좋은 더 어울리는 타입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꼬마요정 2011-10-13 0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저는 결혼을 해야겠어요~~

후애(厚愛) 2011-10-13 12:08   좋아요 0 | URL
결혼식장에 갈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