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도 나오지 말지
꿈에도 오지마
오지마

"너도 사람이였잖아 너도 살아 있을땐 분명히
누군가를 좋아하고 사랑하고 그랬을거면서"

"사랑 한번 못해 봤을수도있지, 난 너무 일찍죽었거든 23살에
신지현, 23살에 죽어봤어?
23에 죽으면 기분이 어떨꺼 같냐?"

"내가 그걸 왜몰라  완전 속상하지

"아니, 아쉽지 미치게 아쉽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고
아무것도 아닌게 되는건 아니잖아

"니가 말한 눈물이란게 뭐야?
날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찾는데
눈물이어야 하는 이유가 뭐냐고
그냥 마음일 수도 있잖아
날정말 사랑하는데 울지않을 수도 있는거잖아"

"눈물이 가장 충만한 감정상태를 대변하는거잖아 
인간들 가장 극한감정일때 울잖아
너무좋아서 너무슬퍼서 너무괴로워서 너무억울해서
거짓눈물도있고 악의눈물도있지만
그걸우리가 깔대기로 걸러주는데 뭐가문제야?"

"믿을수없어서 그래 내 친구들 하나같이 그럴리가 없어"

"자꾸 남탓하는데
당신은 남을위해 순도 100%눈물을 흘려 줄 인간이야 ?"

"사랑은 구걸해서 얻어지는게 아니야"

"언니 고마워요 안죽어줘서 고마워요
근데 왜 그렇게 죽고싶은지 모르지만
난 언니가 너무 부러운데
언니는 몸이 있다는게 얼마나 소중한지 모르죠?
진짜 만질수 있는거 만지면 따뜻한거
누군가 들어줄 목소리가있고
내 목소릴 들어줄 사람들이있다는거
서로 쳐다보고 같이 웃을수있는거
언니 제발 기운좀 내줘요
언니가 기운을 내야 나도 살수있어
아니 살아나기 위해 뭐라도 해볼수 있어요"

"너무 힘들어서 그래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기는 하니?"
"인간의 마음은 변하는게 특징이야 영원히?라는건없어
사랑했다 미워했다
뜨거웠다 식었다
서운했다 고마웠다
원망했다 이해했다"

자꾸 눈물이 난다
아무도 날 위해 울어주지 않는데
나만 날위해서 운다
오늘 같은날은 앞에서 목놓아 울수있는
한사람쯤은 있었으면 좋겠다
딱 한사람이라도 있으면 좋겠다
---  

"자꾸 눈물이 난다."
"시린 눈물이 난다"
가슴아파서 너 땜에 아파 아서
니가 그리운 날엔
보고 싶어 또 눈물이 난다.
---- 

  생선과 손님의 공통점이  뭔줄 알아? 4일만 지나면 악취가 난다는 거야
니가 지현이 한테 그런맘을 가졌다면 지현이 가족들은 어땠을거 같아?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는거라는 데...
시금치는 언니가 좋아하는 척 했지만  송이수 먹이려고 그랬던 거구..
비엔나 소세지는 언니가 좋아하지만 비싸서 못먹는 거라 그 사람이 좋아하는 척 한거래요..
가족이 있다는 것.... 
죽음을 앞에 두고도
내 생각 만 할수 없다는 것이구나...
하느님이라는 분도 세상을 7일만에 만드셨다는데 왜 희망을 버려요..
나는 지현이가 떠나는 순간까지 포기 안할 꺼예요
아니 포기가 안되는 거죠....
너무 늦었다는 건 없어
죽지 않는 한..


댓글(3)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루쉰P 2011-06-06 08: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아파트 관리실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32살 즉 3학년 2반 남학생입니다. 푸푸풉! 여기서 근무하며 전에는 드라마를 많이 보지 않았는데 완전 드라마 매니아 되서 살고 있거든요. ^^ 49일은 저도 참 재미있게 본 드라마인데 세상에 저 대사를 모두 적어 놓으시다니 대단하셔요. ㅋ

저 밑에 새벽5시 미스테리에 대한 댓글보고 빵 터졌어요. 미쿡에서 아이들 키우시려면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전 서재의 내용들이 좀 젊은 분위기를 띄는 것 같아서 저랑 동갑 정도 되는 줄 알았어요. ㅋ 그래도 왠지 정신연령은 저랑 맞으시는 듯..올려주시는 내용 재밌게 보고 있어요. 지금은 주무실 듯 푸훗!!

후애(厚愛) 2011-06-06 10:12   좋아요 0 | URL
미국와서 제일 그리운 게 가족, 그리고 음식, 그리고 사람, 한국 드라마입니다.^^
한국 드라마 안 본지 정말 오래되었지요.
49일은 담아 온 겁니다. ㅎㅎ

ㅎㅎㅎ 저는 아이들이 없습니다. 있다면 한국에 살고 있는 울 조카딸들 뿐이지요.
나이는 먹어도 정말 정신연령은 많이 어린 것 같아요. ㅎㅎ
재밌게 보고 계시다니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자는 걸 어찌 아셨어요? 낮잠자고 왔거든요. ㅎㅎ
이곳은 오후 6시 11분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루쉰P 2011-06-06 10:22   좋아요 0 | URL
여긴 아침 10시반인데...우와 미국과 소통 가능한 인터넷 시대라..아기가 없으신데 실례를 했군요. ^^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전 영어가 부족해서 미처 영어로 인사를 못 드리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