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홈즈 박스세트(4disc)
큐트리즘 / 2010년 2월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박스세트 발견. 요건 지역코드가 All로 되어있네.. 책이 있는데 그냥 책으로 만족할까..^^

트루 컬러로 완벽 복원된 흑백 영상!!
컬러 복원(Colorization)은 흑백의 본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색을 입혀 컬러 영상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말한다. 역사적으로 의미 깊은 흑백의 다큐멘터리 필름들이 컬러로 복원되어 새로운 의미를 갖기도 한다. 2차 세계대전의 참혹한 실상을 담은 흑백 필름을 컬러로 복원하는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연출가는 한 인터뷰에서 '1분 분량을 컬러로 재탄생시키는 데 꼬박 하루가 걸렸다'고 회고 할 만큼 컬러 복원 작업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요구하는 고된 작업이다. 이러한 컬러 복원 작업은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다기보다는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작품들을 새롭게 복원하는 일종의 '보존' 차원의 작업으로 영화 기술적 뿐 아니라 영화사적으로도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하겠다.
1980년대 초에 최초로 시도된 컬러 복원 기술은 아날로그 방식에 의존하였기 때문에 실제 색에 가까운 영상으로 복원하는 데에는 큰 한계가 있었다. 이후 90년대를 거치며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는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색에 가장 근접한 '트루 컬러'를 구현하는 경지에 올랐다.
흑백 영상만으로도 이미 뛰어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셜록홈즈는 최첨단 디지털 컬러 복원 기술(Digital Colorization)로 완벽한 '트루컬러' 영상으로 재탄생되었다. 흑백의 본 영상에 생동감을 불어넣으며 더 큰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국내에서 DVD로도 출시되는 바실 래스본의 <셜록홈즈> 4편 모두는 흑백의 본영상과 컬러로 복원된 영상 두 버전이 함께 수록될 예정이어서 같은 영화를 흑백과 컬러로 비교해 보며 즐기는 색다른 재미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DVD 소개 알라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0-03-18 0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멋진데요.근데 내용을 보니 오리지널 작품은 아닌것 같네요^^

후애(厚愛) 2010-03-18 07:05   좋아요 0 | URL
ㄴ네 오리지널 작품이 아닌 것 같았어요.^^
전 책으로 만족하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