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내조카는 월요일에 방학을 하고 큰조카는 어제 방학을 했다. 앞으로 한달이 넘는 방학이 이번주에 시작이 되었다. 방학을 하자마자 그동안 못 만났던 친구들을 만나서 수다를 떨고, 또 약속을 하고 시내로 고고씽 하는 조카들이었다. 방학을 하면 자유를 얻었다고 하고싶은 일들을 하는 조카들인데... 학교와 학원으로 공부하느라고 바빴던 아이들... 시험기간이라서 토요일에도 학원을 가야하는 아이들...

언니랑 통화를 했다. 그런데 딸래미들이 엄마랑 안 놀아준다고 불평을 하는 언니. ㅎㅎㅎ 언니 말이 방학을 하자마자 각자의 방문에 <동면중>이라고 붙이고 긴긴 잠에 빠져버린 딸래미들이란다.ㅎㅎㅎ 얼마나 잠이 부족했으면... 방학을 하니까 긴장했던 마음이 풀렸나보다. 시험 때문에 아이들이 학교에서 학원으로 또 독서실로... 이번에 두 조카가 성적을 또 올렸다고 한다.   

배고프면 못 견디는 조카들인데도 밥 먹어라는 소리에도 꿈쩍 안하고 깊은 잠에 빠져버린 사랑스런 조카들... 언니는 아이들 깨울까 통화할래 했지만 괜찮다고 했다. 실컷 자거라~ 

- 지금 사랑스런 조카들은 동면중이라서 이모랑 안 놀아줌 - 엉엉엉~~~~ ㅋ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같은하늘 2009-12-30 2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등 1학년인 울 아이도 방학이지만 바쁘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많은 것을 누려 행복하기도 하지만 할일도 많아 불쌍하기도 해요. -.-;;;

후애(厚愛) 2009-12-31 07:58   좋아요 0 | URL
학생들이 방학을 애타게 기다리는 걸 이해할 만 해요. 휴식이 필요한 학생들이에요. 학교와 학원...그리고 독서실... 시간에 쫓기는 조카들을 보면 너무너무 안쓰러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