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oed sloth (두발가락나무늘보)

3-toed sloth (세발가락나무늘보1)

3-toed sloth (세발가락나무늘보2)
               
4-toed sloth (네발가락나무늘보) =검색을 하니 딱 한마리 밖에 없다. 사진도 흐리고 나무에 숨어 있어서 자세히 보이지 않아 속상하다.

Aardvark (땅돼지)

Ant Eater (개미핥기1)

Ant Eater (개미핥기2)

Ant Eater (개미핥기3)

                             Sloth bear & Albino Sloth (느림곰보와 흰색 느림곰보)
                     
                                                       Sloth bear (느림곰보)
 

나무늘보 분포지역은 온도차가 심하지 않은 곳 아르헨티나에서 산다. 머리는 둥글고 짧으면, 네다리는 길고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길다. 뒷다리는 가늘고 길다. 잡식성으로 주로 식물의 싹이나 부드러운 가지, 잎 따위를 먹지만 곤충이나 도마뱀 혹은 죽은 동물의 고기를 먹기도 한다고 한다. 지능은 낮은 편이고, 하루에 18시간 정도 나무 위에서 잠을 잔단다. (정말 오래도 자네...) 

땅돼지 분포지역은 사하라 사막, 수단 이남의 아프리카 등... 주로 밤에 활동하며 낮에는 땅속 구멍에 숨어 있다. 밤이 되면 흰개미와 같은 작은 곤충류를 찾아서 먹는다. 

개미핥기 분포지역은 남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 저지대인 늪이 많은 사바나나 습기가 많은 깊은 숲속에서 종종 발견이 된다고 한다. 개미핥기는 이빨이 없단다. 그래서 개미를 먹을 때 같이 섭취하는 돌 부스러기의 도움으로 먹이를 소화시킨다고 한다. 

느림곰보 분포지역은 인도, 스리랑카. 서식장소는 정글. 주둥이가 앞으로 나와 있어 잘 움직일 수 있으면, 혀를 길게 내밀 수 있어서 곤충을 잡아먹는다. 조류의 알, 흰개미, 벌꿀, 나무열매등을 먹는다. 특히 흰개미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여러 백과사전에서 검색을 하여 간추려서 적어본다. 그런데 흰개미를 많이 먹는 동물들이 있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노이에자이트 2009-04-23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어렸을 때 그림책 보면 늘보곰이라고 나오더라구요.정글북에서 모글리랑 노는 곰이 이 곰이지요.아시아의 검은 곰은 모두 반달 모양이 가슴에 있어요.이 친구들보다 털이 더 짧은 게 말레이 곰이지요.반달 모양은 있구요.

후애(厚愛) 2009-04-24 06:20   좋아요 0 | URL
늘보곰 이름이 참 재밌네요. 그런데 저도 정글북을 즐겨 보았는데 모글리랑 노는 곰이 늘보곰이였군요. 곰들 중에서도 여러종류의 곰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이름들도 각각 다르고 말입니다.

비로그인 2009-04-23 2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개미를 먹는 동물들이 없다면 개미들로 바글거릴 것 같아요.

후애(厚愛) 2009-04-24 06:30   좋아요 0 | URL
윽...상상만 해도 끔찍해요... 제가 개미를 싫어하거든요.
개미를 먹는 동물들한테 감사해야 될 것 같네요^^

노이에자이트 2009-04-24 2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개미 귀여운데...사로잡아서 항문에서 나오는 분비물 먹으면 시큼해서 음료수 먹는 것과 비슷합니다.물론 비위 안 좋은 사람들은 죽었다 깨어나도 못하는 짓이지요.한 번 시도해 보세요.검고 큰 개미가 좋아요.그런데 후애님이 할 수 있을까 궁금하네요.

후애(厚愛) 2009-04-25 11:10   좋아요 0 | URL
솔직히 저는 개미나 거미가 귀엽다는 생각이 안 들고 징그럽다는 생각만 든답니다...ㅋㅋㅋ 그리고 파충류도 마찬가지고요. 절대로 저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 먹을거에요!! 티비에서 개미를 먹는 사람들을 보면 저는 바로 채널을 돌리고 말지요.

노이에자이트 2009-04-25 14: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개미를 먹지는 않아요.그 분비물만 먹고 살려주지요.저는 살생을 좋아하지 않아요.곤충이나 파충류가 그렇게 생기고 싶어서 그렇게 생긴 것도 아닌데 귀엽게 봐주자구요.

후애(厚愛) 2009-04-26 07:02   좋아요 0 | URL
티비에서 보았는데요. 사람들은 개미의 분비물은 안 먹고 개미를 볶아서 먹는 걸 보았지요. 역시 사람들 중에 살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네. 곤충과 파충류를 귀엽게 봐 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