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여전히 변덕이 심하다. 눈비 내리다가 비가 내리다가...또 눈이 내리다가...정말 봄인지가 의심스러울 정도록 변덕이 심한 날씨! 포근하고 따뜻한 봄햇살을 마음껏 즐기고 싶다. 요즘은 밖에서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오후에 밖에 나가 보면 나무숲에서 노래하는 참새들이 많다. 짹짹짹~~~ 

근데... 

새벽 3~6시까지 쉬지도 않고 지저귀는 새한마리가 있었다. 어렵게 잠이 들었는데 그만 새소리에 잠이 깨고 말았다. 한동안 누워서 천장을 바라보고 귀를 귀울여 보았더니 여전히 지저귀는 새! 일어나서 시계를 보니 새벽 3시였다. 짜증을 내면 화장실에 갔는데...헉! 화장실 창문밖에서 새소리가 심하게 들려오는 것이다. 목도 안 아픈지...어찌나 울어대는지... 

잠 자기 다 틀렸구나! 하면서 작은 방에 가서 컴터를 할까 하고 생각중인데...밖이 조용하다. 다시 잠을 청하려고 누웠더니...윽!!! 

이번에는 옆지기가 드르릉 드르릉 코 고는 소리에다 또다시 밖에서 들려오는 새소리...정말 미치는 줄 알았다. 옆지기는 눕자마자 바로 잠을 자는데 정말 부럽고 신기하다. 나도 옆지기처럼 눕자마자 잠이 오면 얼마나 좋을까... 

하여튼... 

다시 일어나서 거실에 나와 무얼 할까 생각 중이다가 미루두었던 작업이나 할까 했는데...조용하다. 코 고는 소리가 더이상 안 들린다. 아이구...가서 자야지 하고 침실로 향하는데 여전히 새는 울어대고 있는 것이다. 한마리의 새가 정말 목청 한번 좋구나! 하는 생각에 피식 웃은 나. 

침대에 누워 다시 잠을 청했다. 여전히 목청좋게 울어대는 새소리를 들으면 눈을 감았는데...잠이 안 오는 것이다. 시계를 보니 벌써 새벽 4시인 것이다. 흐흐흐~~~ 

그러다... 새벽 5시반...이 흘렸고... 

새야 새야 너는 잠도 안 자니...하면 속으로 외치다가...

나도 모르게 잠이 들었는가부다. 늦게 자서 그런지 몸도 개운하지가 못하고...근데...밖이 너무 조용하다. 새소리가 안 들린다. 귀신한테 홀린 기분이 이럴까??? 정말 화가 나네...새벽에 그렇게 울어대더니 밖이 훤하니 밝으니 잠잠하다니...이건 너무 하잖아!!  

옆지기랑 통화하면서 새벽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 해 주었더니 새이름은 생각이 안 나고 아주 작고 머리쪽에 색깔이 약간 빨갛고 녹색이 조금씩 섞여 있는 새라고 한다. 어떻게 아느냐고 물으니 아침 7시에 화장실 갔다가 구슬프게 우는 새소리를 들었단다. 그래서 화장실 창문을 열고 보았는데 지붕 위에서 앉아 우는 새를 보았단다. 작게 보인 새가 귀여웠다고 하면서... 

나에게는 하나도 안 귀엽다구!!! 

근데...왜 그리 울었을까...짝을 잃었나...부모를 잃었나...아니면 새벽잠이 없는 새일까... 

과연 새벽잠이 없는 새가 있는걸까... 

지금 밖은 바람이 심하게 불고 우박이 내리고 있다. 조금전까지 햇살이 조금씩 비치고 있었는데 지금은 어디로 숨었는지 보이지 않는다.  

윽! 이제 번개가 치고 있다...아이구...무서버라~~ 

새야 새야 새벽에 그만 울고 모든 근심걱정 잊어 버리고 편하게 자려무나...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무스탕 2009-04-01 08: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침이면 비오고 눈오고 번개치고 천둥칠거라고 예보했나봐요, 그 새가.. ^^;
밤에 못 잔 잠, 낮잠으로라도 보충하지요.. :)

후애(厚愛) 2009-04-01 09:17   좋아요 0 | URL
일기예보 새네요.~ㅎ 그럼 새벽에 알려주지 말고 좀 더 일찍 알려 주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지금 오후 5시라서 자려고 해도 밤에 못잘까봐 참고 있는 중이랍니다.^^;; 근데 눈이 가물가물해요.~ㅋㅋ

마노아 2009-04-01 1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잠 못 들 모든 악조건을 다 갖춘 새벽이었군요. 머리만 대면 바로 잠드는 사람들 있죠. 코 골 땐 머리 어깨 몸을 30도 정도 틀어주면 안 곤다고 TV에서 무슨 실험으로 보여주더라구요. 몸 한쪽으로 베개를 전부 괴어주는 겁니다.^^ㅎㅎㅎ 오늘밤엔 꼭 숙면 취하셔요~

후애(厚愛) 2009-04-01 11:53   좋아요 0 | URL
정말 잠을 못 잘때는 짜증이 어찌나 나던지요.^^ 옆에서 코까지 골면서 편안하게 자는 옆지기를 제가 있는 힘껏 눈을 째려주었답니다.~ㅋㅋㅋ 집안에 베개가 몇 개 있는지 확인을 좀 해야겠네요.~ㅎㅎㅎ 오늘 정말 중간에 일어나지 말고 편안하게 숙면을 취했으면 좋겠어요.=_=

mooni 2009-04-01 14: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과연 새소리였을까요...=_= 실은 그게 박쥐 드라큘라... 허가를 받지 못하면 못들어오니 밖에서 난리법석이었던 것입니다... 라는건 만우절 농담이고요. ^^

전 잠 못잔 오후쯤에는 신경이 곤두서서 우주정복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계획단계부터가 무척 지루하기 때문에 금방 잠들어요. ㅎㅎ 오늘밤에는 푹 주무시길 바래요. :)

후애(厚愛) 2009-04-02 06:20   좋아요 0 | URL
만우절 농담인데도 어찌 으시시하네요.~ㅎㅎㅎ 제가 세상에서 제일 무서워 하는게 박쥐 드라큘라입니다.^^

우주정복 계획을 저도 한번 세워 볼까 하고 생각 중입니다. 재미있을 것 같아요...간밤에는 너무 피곤해서 그런지 금방 잠에 곯아 떨어졌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개운해서 좋았어요.^^;;

순오기 2009-04-01 2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잠 안 올때 옆에서 코까지 곤다면~~~ 정말 미쳐버릴 거 같죠.ㅋㅋ
잠 안 올땐 별을 세어야 하는데~~ 별하나 나하나, 별둘 나둘~~ 별 백 나 백...^^

후애(厚愛) 2009-04-02 07:17   좋아요 0 | URL
잠은 안 오고 옆에서 코까지 고니 정말 왕짜증이 나서 미쳐버리는 줄 알았어요.~ㅎㅎㅎ 예전에 별을 세면 잠이 들곤 했었는데 이제는 별을 세어도 잠은 오지 않고 정신은 갈수록 또랑또랑 해지는거에요...^^;;

Kitty 2009-04-03 0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리만 대면 잠드는 1人이라 좀 민망하네요;;;;;;;;;;;
제 별명이 3초였답니다. 옆으로 누워서 1,2,3하면 벌써 잔다고요...-_-;;;
옆에서 누가 굿을 하건, 밖에서 강아지가 서커스를 하건, 에어컨이 고장나서 땀이 뻘뻘나건 그저 개의치 않고 시체처럼 쭈욱 잡니다.
지금은 예전만큼은 아니라서 한 5초쯤 걸려요 -_-;;;

후애(厚愛) 2009-04-03 07:53   좋아요 0 | URL
정말 부럽습니다.^^ 제 옆지기는 '굿나잇'하자마자 바로 자거든요. 참 신기해요. 저는 예민해서 그런지 자다가도 무슨 소리가 들리면 바로 잠이 깨곤 하지요. 그러다 다시 숙면을 취하려고 하면 2~3시간쯤을 허비하다가 잠이 들곤 하는데...머리만 대면 잠드시는 Kitty님이 너무너무 부럽고 질투가 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