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정말 오랜만에 친구랑 긴 통화를 했다. 서로 안부를 주고 받고 사생활까지 이야기를 하고 옛이야기를 하면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수다를 떨었는데....잘 나가다 친구가 샛길로 빠지지 않았다면 정말 여기까지 좋았다....  

친구가 아직도 조카딸 아끼고 사랑하고 잘 해 주는냐고 묻길래 그렇다고 하니 나보고 더 이상 조카딸들한테 잘 해 줄 필요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왜" 라고 물으니 조카딸이 형부 딸이지 언니 딸은 아니라고 한다. 한 마디로 사돈댁 아이들이니 남이라고 말 하는 친구. 아무리 언니가 배 아파 낳은 조카딸이지만 형부 피를 더 많이 받은 조카딸이란다. 그러니 더 이상 잘 해 줄 필요가 없고 "정"도 줄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친구.  

그렇니까 친구말은 

1. 정 주지 말 것. 

2. 잘 해 주지 말 것. 

3. 사랑하지 말 것. 

4. 남이라는 것. 

희야~화가 나는구나.

만약에 친구가 자기네 조카한테 등록금 대줄 일이 생긴다면 오빠네와 언니네 중에 오빠네란다. 언니네 조카는 볼 필요도 없다고 말하는 친구. 그리고 이런 말을 똑같이 언니한테 말을 해 주어 둘 사이가 굉장히 안 좋다고 한다. 당연히 안 좋을 수 밖에.  말도 안 되는  말만 골라 가면서 하고 있으니....정말 사람 허파를 뒤집어 놓는 친구 때문에 기분 다 잡쳤다.

희야~ 왜이리 변했니?   

희야~ 정말 화가 나고 서운하고 기분이 안 좋구나! 

희야~예전에 순진하고 마음이 따뜻했던 나의 희가 맞는거니? 

더 이상 통화를 하다가는 폭발할 것 같아 대충 말싸움하다가 다음에 통화하자고 하고는 끊었다. 조카딸들에게 외가가 없어서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줄 뻔히 아는 친구가 이런 말 하니 솔직히 많이 놀랐다. 그리고 나와 언니가 외롭게 자란 걸 뻔히 아는 친구가....  

20년이 넘은 절친한 친구인데 변해도 너무 변해 버린 것이다.   

어제 일로 기분이 안 좋았는데 오늘 차를 타고 가다가 사슴 네마리를 보았다. 두 마리는 어리게 보였고 두 마리는 부모인 것 같았다. 아직 겨울철이라 그런지 털 색깔이 회색이고 꼬리만 흰색이이었다. 그리고 무리를 지어 다니는 메추리도 보았고 하늘을 날고 있는 매도 보았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9-01-10 1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프리카에선 이런 일이 있었어요. 이제 막 어미로부터 독립한 암컷 표범이었는데 개코원숭이를 사냥하고 보니 그 원숭이에게 새끼가 있었죠. 이미 어미는 죽었고 새끼만 남았는데 그 표범은 새끼를 죽이지 않고 잘 돌봐줬죠. 다음날 원숭이 무리가 자신들의 동료를 찾으러 돌아다니는 걸 보고 표범은 자리를 비켜줬죠. 사냥한 원숭이를 먹지도 않고 새끼는 온전히 돌려보내준거죠.

후애(厚愛) 2009-01-10 14:21   좋아요 0 | URL
이런 일이 아프리카에서 가끔씩 생기는 것 같은데 생각 할수록 이해가 안 가면서도 너무 신기해요. 항상 먹기 위해서 살인을 하는 동물들을 보면 너무 잔인하고 교활하기 그지없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래도 선한 동물이 있는가 봅니다. 먹으려고 사냥한 원숭이까지 안 먹었다니 너무 신기해요. 무엇보다 표범이 조용히 물러나 원숭이들과 치열한 싸움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순오기 2009-01-10 15: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친구가 개인적으로 안 좋은 경험이 있는 것 아닐까요? 예를 들면 형부를 미워할 비리를 봤다든가... 자매간의 정이야 오빠나 남동생과는 또 다른 깊이가 있잖아요.^^ 형부 피가 더 섞였는지 어케 안대요?ㅋㅋㅋ 아직도 그 잘난 핏줄 운운하는 사람이라니 좀 씁쓸하군요.

후애(厚愛) 2009-01-11 10:02   좋아요 0 | URL
친구 언니한테 전화를 해서 친구한테 안 좋은 일이 있었냐고 조심스럽게 여쭈어 보았어요. 언니 말씀으로는 아무 일도 없었다고 하시면서 이유를 물으시기에 이야기를 해 주었더니 언니가 한숨을 푹 쉬시면서 결혼하기 전부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했다고 하시네요. 그러면서 너한테도 그런 소리를 했구나. 정말 미안하다고 하시면서 한숨을 쉬시는데 제가 더 죄송해서 아무 말을 할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친구가 5월달에 결혼한다고 하네요. 친구 언니는 결혼해서 자식을 낳아 기르며 좀 달라질까 하시는데 글쎄요. 과연 달라 질런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친구 결혼식에 제 언니보고 제 대신에 가보라는 말을 솔직히 못 하겠어요.

마노아 2009-01-10 16: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화날 일 맞아요. 왜 그랬을까요. 순오기님 말씀처럼 어떤 개인적인 트라우마가 있는 것 같아요. 읽으면서도 속상한데 후애님은 더하셨을 테지요. 자신도 여자 형제인데, 자기보다 남자 형제를 더 위해주면 그건 안 속상해할 자신 있나 모르겠어요.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그걸 공식 법칙처럼 강요할 건 또 뭐래요. 나빠요..ㅜ.ㅜ

후애(厚愛) 2009-01-11 09:59   좋아요 0 | URL
오빠네 조카가 태어 날 때 새벽에 연락받고 달려 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기 언니한테는 얼굴도 안 보였다고 하네요. 이런 친구가 정말로 제 친구라고 해야할지 너무 답답합니다. 친구한테까지 몰상식한 소리를 하는 친구가 너무 미워요. 그리고 꼭 제 언니와 저를 이간질 시키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하고요. 너무 속상해요. 될 수 있으면 잊으려고 하는 중인데 정말이지 친구가 제 곁에 있었다면 못난 소리를 하는 주둥이를 패 주고 싶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