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7일 목요일.

오늘은 미국 추수감사절이다. 그래서 온 동네가 조용하다. 모두들 가족들끼리 모이는 명절이니 동네가 텅 빈 것은 당연하다. 이렇게 조용한 날을 맞이한 나는 기분이 너무 좋다.

올 해는 칠면조 구이를 안 하고 넘어가기로 했다. 칠면조 구이를 만드는데  자그만치 7시간이나 오븐에 넣고 기다려야 하고 또 칠면조와 함께 먹을 옥수수를 삶아야 하고 감자를 삶아서 으깨어야 하고 할 일이 너무 많다. 물론 어떤 집들은 호박파이에다 에그노그도 만든다고 하는데.......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식구가 없는데 뭐하려 이런 많은 음식을 만드는데 시간을 허비하느냐 말이다. 그래서 결론은 아무 것도 안 하고 그저 밥이나 해서 먹기로 했다. 나야 밥과 김치만 있으면 되는 거니까. 원래 칠면조는 그리 즐겨 먹는 음식이 아니다. 그저 싫다.

이제 추수감사절이 지나면 성탄절이 다가온다. 외국인들은 추수감사절이나 성탄절에 꼭 칠면조 요리를 해서 먹는다. 왜 그럴까? 하기사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과 설날에도 많은 음식을 만드는데 여자들이 얼마나 고생을 하냐 말이다. 특히 우리나라 며느리들이 너무나 고생이 심하다. 무엇보다 친정이 없는 며느리들은 더욱 더 심한 편이다.

밖을 보니 첫눈이 온 건지 아니면 서리가 내린 건지 잔디 밭이 아주 쬐끔 하얗다. 첫눈은 꼭 봐야하는데 이상하게 이곳은 사람들이 다 자는 깊은 밤에 눈이 내린다. 참 얄미운 첫 눈이로고. 하지만 아직은 첫눈을 볼 기회는 오겠지 하고 희망을 품어본다.

추수감사절이라 모두들 고향으로 가 버린 사람들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출근이니 아무래도 토요일날 다 돌아오지 싶다.

난 추수감사절보다는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과 설날이 최고로 그립다. 가족은 없지만 그래도 언니랑 보내는 명절은 나에게는 소중한 것이다.

오늘 나는 칠면조 구이를 안 먹었으니 칠면조 한 마리를 살린 셈인가?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무스탕 2008-11-28 0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용한 주말을 보내시겠군요.
칠면조 요리가 좀 부담스러우시면 치킨이라도 한 마리.. ^^;

후애(厚愛) 2008-11-28 11:43   좋아요 0 | URL
안 그래도 치킨이라도 사서 삼계탕이라도 끓여 먹을까 하고 생각을 했는데 오늘 마트마다 문을 다 닫았습니다.^^ 그래서 후회를 하고 있었는데 아는 지인분께서 그걸 아시고 여름에 알레스카에 가서 잡은 연어와 볼락.그리고 광어를 보내 주셨답니다. 그래서 지금 생선 요리를 하고 있답니다.~ㅋㅋㅋ
가까이 계시면 잘 못하는 생선요리이지만 대접하고 싶은데 거리가 머네요.ㅠ.ㅠ....
무스탕님 신경 써 주시어 고맙습니다.^^;

노이에자이트 2008-11-28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결혼한 여성들은 추수감사절이나 성탄절에 친정을 가나요,시댁을 가나요? 그때가 되면 결혼한 가족들이 모인다는데 그게 궁금하네요.그리고 그 곳은 돌아가신 부모님 성묘가는 날이 언제인지요? 명절에 가는지 아니면 제사 때 가는지...이런 게 궁금해요.

후애(厚愛) 2008-11-28 14:25   좋아요 0 | URL
친정이든 시댁을 가는 것은 자유랍니다. 어떤 부부들은 안 가고 집에서 아이들과 보내지요. 그리고 어떤 부부들은 추수감사절에 친정을 가고 성탄절에는 시댁을 가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그것도 부부끼리 상의를 해서 말입니다. 또 거리가 너무 멀거나 날씨가 안 좋으면 잘 안 간답니다. 명절 때 온 식구가 모이면 쇼핑을 하거나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그리고 외국인들은 생일과 결혼 기념일 때 정확하게 알고는 카드를 보낸답니다. 특히 성탄절은 서로 선물들을 주고 받습니다.
이곳은 성묘 가는 날이 정해져 있지 않답니다. 본인들이 가고 싶은 날 아무 때나 간답니다. 그리고 외국인들한테는 제사는 없고 그리울 때 보고 싶을 때 생각이 날 때 생일일 때 기념일 때 이럴 때 가지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와 비교를 해 보면 미국이 편한 것 같아요.

2008-11-29 11: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11-29 13: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11-30 0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11-30 06: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