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 새샘위인동화
김세실 지음 / 새샘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에게 동화만 너무 많이 보여준 것같아 이번에는 위인전으로 장르를 바꾸어 보았다. 그리고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할 나이여서 위인전을 보면서 뭔가 새로운 느낌을 가지도 하기 위해서 위인전을 선택했다. 여러 출판사를 둘러보았지만 미취학 아동이 읽기에는 대부분 부담스러운 양이었다. 새샘 출판사에서 시리즈로 출판된 이 책이 그래도 가장 적당한 양이었고 그림도 들어있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을 것 같았다. 그리고 이제는 아이가 읽은 책에 대한 독서감상문을 한 번 써보라고 했다. 그랬더니 나름대로 자기 생각을 적어보더니만 좋아한다. 

"이 책의 느낌은 내가 이 일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알게 해주었어요. 나도 세종대왕과 같이 공부를 했으면 좋았을 것 같예요. 이 책은 누가 한글을 만들었는지 말해주는 책이예요. 이 책을 읽어보니까 태종이 세종대왕이 아니라 충녕대군이 세종대왕이었어요. 세종대왕은 왜 병이 많이 생겼어요? 

그리고 왜 충녕의 형들은 왕이 못되었어요? 이 책에서 궁금한 것이 많았어요. 아는 것도 있었고요. 이 책은 너무 너무 좋아요. 이 책은 나랑 아빠랑 엄마랑 같이 볼 수 있지요." 

이까지가 아이가 읽고 적은 독서감상문이다. 이렇게 적고 보니 아이가 이 책에서 무얼 알게 되었고 무얼 궁금해하는지 알게 되었다. 역시 당시 임금이 되는 과정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것 같았다. 이 감상문을 가지고 왜 충녕이 임금이 되었고, 나머지 왕자들은 임금이 못되었는지, 조선시대의 제도 등에 대해서 이것 저것 이야기해 주었더니 고개를 끄덕 끄덕하네요^^ 

미취학 아동들이 읽기에는 가장 적격인 책이 아닌가 합니다. 다만 페이지 수가 조금 더 많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