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칼로그(십계) 박스세트 (5disc)
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 감독, Henryk Baranowski / 인피니티 / 2003년 11월
평점 :
품절


키에슬로프스키가 우리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시작한 것은 세 가지 색 시리즈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하지만 그 이전부터 그의 명성은 자자하였다. 특히 이 영화 '십계'에서 보여준 그의 연출력은 대단하였다.

성경의 십계명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작품으로 극장용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텔레비젼 용을로 만들어진 것이다. 그 중에서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과 '살인에 관한 짧은 필름'은 극장용으로 제작되어 평단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제는 고인이 되어 버린 그지만 아직까지 그가 보여준 철학적인 영화에 대한 접근은 요즘 우리가 자주 접하는 영화들과는 많은 다른 점을 보여준다. 색다른 영화보기라고나 할까.

예전에 비디오로 간혹 접한 것이었는데, 디비디가 좋긴 좋구나. 근데 화질은 그다지 기대할 바가 안된다. 그리고 원래는 소책자도 제공되었는데, 이 행사에는 소책자는 빠져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 가격에 이만한 타이틀을 가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값어치는 하는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복숭아악당 2007-09-15 0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데칼로그 구입해서 보는데 자막이 안 나오네요. 님께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vd 폴더에 보니까 자막 파일이 아예 없던데... 그래서 안 나오는 건가요?
님께서 보셨으면 저에게도 볼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