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천자문 4 - 울려라! 소리 음音 ㅣ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4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원래 만화로 된 학습서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는데, 정작 아이는 잘 본다. 그림으로 되어 있다보니 아이가 보고만 말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는데, 생각과 달리 재미있게 본다. 일부러 한 권씩 사주고 있는데 이번에도 사와서는 그 자리에서 다 읽어버린다.
이 책에는 소리 음자를 비록하여 총 20자가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이야기에 맞추어 등장하는 한자는 아이에게 반복 학습효과를 거두고 그 한자의 뜻을 새기게 하는 것 같다.
언제나처럼 매권 끝부분에는 마법의 한자를 잡아라, 다시 알아보는 마법의 한자, 달라진 부분을 찾아라, 내가 만드는 마법천자문, 마법의 한자를 낚아라, 마법의 한자 퀴즈를 풀자와 같은 퀴즈 형식으로 된 이야기들을 통해 이 책에 등장한 한자를 제대로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도록 하고 있다.
공부는 재미있게 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이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는 것은 아닌가 한다. 처음에 이 책을 구입했을때는 고개를 갸웃했는데, 중독성이 있는 것 같다. 한 권 한 권 자꾸 구입하게 되고 아이도 매주 이 책을 기다린다. 한자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려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볼 책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