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오브 뮤직 SE (2disc) : 40주년 기념판 - 아웃케이스 + 북클릿 포함
로버트 와이즈 감독, 줄리 앤드류스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고전이라는 단어가 붙은 것들이 있다. 보통 고전이라는 단어가 붙게 되면 조금은 고리타분하고 비평가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영화가 아닐까하는 의구심을 가지게 한다. 한마디로 지루하게 느껴지는 영화들이다. 요즘처럼 비주얼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런 느낌을 가지게 한다.

하지만 요즘 같은 세대에게도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이 주는 감흥은 고전의 차원을 넘어선다. 컴퓨터그래픽이 주는 비주얼이 아닌 광활한 알프스 산자락에서 전해져 오는 푸르럼과 아름다운 화음은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나 감동 그 자체다.

이전에 1장 짜리 디스크로 나온게 있었는데 이번에 2장짜리로 나왔다. 서플을 더욱 보강해서 나온 이번 판은 본편 뿐만 아니라 서플으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해마다 명절이면 안방을 찾아오던 대표적인 영화로 마리아 역을 밭은 줄리 앤드루스의 노래와 트랩 대령의 아이들이 알프스 산에서 부르던 도레미 송 들은 명장면으로 오랜동안 사람들의 가슴에 남아 있을 것이다.

5월이 다가온다. 가족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계절이다. 고전은 지루하다는 통념을 깨는 대표적인 영화로 스토리 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들을 거리가 많은 그야말로 종합선물과도 같은 영화로 온 가족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만한 영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