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Of Mozart Effect [2CD] - 모차르트 이펙트 베스트
모차르트 (Mozart) 작곡 / 워너뮤직(WEA) / 200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6년은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이 되는 해였다.  음반사들은 서로 앞다투어 모차르트를 기획한 다양한 음반들을 출시했다. 대부분의 음반들이 편집음반들이다. 그런 편집음반들 중에서 유독 눈에 띄는 음반이 바로 이 음반이 아닐까 한다.

애를 가진 부모들이라면 누구나가 한번은 모차르트의 음악이 애들의 정신발달에 상당한 교육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여기저기서 들었을거다. 그래서 애를 가진 가정에는 모차르트의 음반 한 두장 정도는 필수품목이 될 정도였으니 말이다. 그런 모차르트 음반 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은 음반이 바로 이 모차르트 이펙트 시리즈가 아닐까 한다.

총 5장의 시리즈로 발매된 이 음반은 국내에서 75만장이라는 판매고가 보여주듯이 단일음반이 아닌 편집음반으로 이렇게 많은 판매고를 기록한 음반은 없을 정도다. 그러한 여파로 인하여 여러 음반 제작사들은 너도나도 모차르트 이펙트와 유사한 제목을 달고서 모차르트 음반들이 태교나 어린애들의 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문구를 달고 음반들을 출시하는 현상까지 불러 일으켰다.

실제 조사한 바에 의하면 모차르트의 음악이 광고문구처럼 IQ나 EQ에 엄청날 정도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라는 보고가 있는가 하면 반대로 상당할 정도의 효과가 있다는 보고도 있어 소비자의 입자에서는 어느걸 믿어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는다.

다만 일반인인 나로서도 한가지 분명한 것은 모차르트 음악뿐만 아니라 다른 클래식 작곡가들의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는 것과 비디오같은 비주얼보다는 청각을 자극하는 효과는 있는 것 같다.

이 음반은 5종의 음반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은 곡을 2장의 시디에 담아두고 있다. 그리고 두툼한 해설서를 통하여 곡에 대한 소개도 곁들이고 있어서 나름대로 음악을 이해하는데 한몫 하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 2장의 시디만으로 모차르트가 남긴 그 많은 곡들을 이해할 수도 없고, 이 2장의 시디에 수록된 곡만이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준다는 것도 아니다.

다만 5장의 시디를 낱장으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2장의 시디를 1장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한 경제적 메리트로 작용하는 것이다. 수록곡들은 대부분 듣기 편안하고 부드러운 곡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애들 뿐만 아니라 심신이 지친 부모들도 애들과 같이 듣기에 그만이다. 가족들이 둘러앉아 같이 음악을 즐기며 한가족이라는 일체감을 느끼기에는 더없이 좋은 배경음악이 될 것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