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법을 알려 주마 - 공부천재 정약용 따라하기
명로진 지음, 이우일 그림 / 글로연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말을 하죠.
하지만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무슨 특별한 비법 같은데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것이 비록 기본에 충실한 것이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것을 하는 것도 대단한 것 같아요.
누구든지 공부보다는 놀고 싶기 마련 아니겠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하게 되면 그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겠어요?
책에서는 정약용 선생님이 나오는데, 정약용 선생님이라고 하면 다들 알다시피 조선의 유명한 학자가 아니겠어요?
그 어렵다는 한자를 어쩌면 그토록 잘 쓰시는지, 조선 최고의 실학자로 불리는 다산 정약용 선생님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 할 수 있을지 배워보도록 할까요?
사실 외국의 유명한 과학자들이 많지만 그에 못지 않게 훌륭한 우리나라의 천재 중에 한 명으로 손꼽히는 분이 바로 정약용 선생님인데, 어떻게 그토록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을까요?
요즘 아이들에게 공부는 그야말로 잘 하고 싶은데, 마음만큼 잘 되지 않죠?
여기에 공부방법을 열가지 원칙을 통해서 재밌게 설명하고 있는데, 그냥 무조건 공부하라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닫게 되는 게 더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면서 공부의 왕도를 찾기 위한 여행.
사실 여기에 나와있는 공부방법도 물론 좋지만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는 건 어떨까요?
공부는 어렵고 힘들고 하기 싫은 것이 아니라 즐겁게 재미난 거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공부에서 중요한 것이 습관인데, 공부하는 습관을 배우고 익히고 몸에 자연스럽게 배어들게 하는 것.
이야기를 읽으면서 한 번 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면 좋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