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게 욕망하라 - 나를 위한 현명한 욕심이 인생을 바꾼다
조주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망이라는 것은 어쩌면 인간이기 때문에 너무나 당연한 거 아니겠어요?
때로는 우리는 욕망이라는 것을 죄악시 하기도 하는데, 어떤 면에서 보면 욕망이라는 것이 있기에 우리들이 더 아름답고 멋지게 바뀌어질 수 있는 거 아닐까 싶기도 해요.
이 책은 지은 저자는 바로 한국 대표 글로벌 특파원으로서 아름다운 인생을 살고 있는 멋진 여성이죠.
인생의 모토로 삼고 있는 것이 바로 나를 위한 현명한 욕심, 아름다운 욕망은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미국에서 국제정치외교학 석사학위를 받고 워싱턴포스트 특파원과 방송국에서 시사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강단에서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는 커리어우먼인데요.
그런 저자가 말하는 욕망이라는 것, 아름다운 욕망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참 궁금해요.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외신 기자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수많은 이야기들. 그런 삶 속에서 느꼈던 고백이 담겨 있어요.
욕망이라는 것을 어떻게 보면 자기계발에 필요한 하나의 긍정의 힘으로 해석한 것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욕심과 현명함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참된 소유를 말하고자 하는 것은 아닐까요?
즉, 다른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욕망이라는 단어 속에 내포되어 있는 탐욕이 아니라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이나 행동강령으로 재해석해서 인생의 긍정적인 힘으로 바꾸는 것이야 말로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해내지 못한 그녀만큼의 성공 비결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바로 인생에 있어서 누구나 가져야 하는 것이 바로 이런 현명한 욕심이죠.
사실 이런 욕심이 없다는 것은 바로 꿈이 없다는 것, 성공을 하고 싶지 않다는 것과 같지 않을까요?
이런 아름다운 욕망을 가꾸기 위해서 저자는 4가지 단계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첫째는 바로 자기애라는 거에요.
어떻게 보면 스스로 믿지 못하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믿어줄 수 있겠어요?
둘째는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유연함과 셋째, 그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파워 커넥터처럼 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마지막으로 동료가 있어야 한다는 것.
사실 그 어떤 것보다 마지막이 더 마음에 와 닿는 것 같더라구요.
성공이라는 것이 결코 혼자만의 꿈이 되어서는 안되겠죠.
모든 것을 다 가졌어도 함께 나눌 사람이 없다면 어떨까요?
어쩌면 지금까지 누르고 있었을 욕망을 아름답게 표출해보지 않겠어요?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