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볼 게임 - Snowball Game
이현.황하영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게임을 무척이나 좋아하기는 하지만 스노우볼 게임이라는 것은 처음 들어보는 것 같아요.
도대체 무슨 게임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제목에서처럼 72시간 만에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것이 가능할까 싶기도 하구요.
사실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더 어려운 일이잖아요.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어릴 적에 눈사람을 만들어 봤을 것 같아요.
커다란 눈사람도 사실 시작은 아주 작은 눈뭉치에서 시작한다는 것.
그렇게 작은 눈뭉치에서 커다란 눈사람 몽뚱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바로 눈 위에서 계속 굴리는 거에요.
그러면 처음에는 변화가 크지 않지만 어느순간 아주 커다란 눈뭉치가 되어버리는 것.
그것을 바로 스노우볼 효과라고 하고, 그런 과정을 스노우볼 게임을 통해서 우리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바로 책을 쓴 저자의 생각이 아닐까 싶어요.
단지 생각으로만 이론을 설명해서는 안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세계 각지에서 일어났던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면서 그런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서 찾아낸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그것이 스노우볼 게임이라는 거에요.
더욱이 그 성공한 사람들도 자신이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모두가 다 하고 있었던 것.
그것이 어쩌면 성공에 다가하는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요?
바로 성공의 게임.
누구에게나 성공이라는 꿈이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꿈이라는 것이 지금은 너무나 크게 보이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작은 도전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그러나 책을 보면서 비록 처음에는 작은 시작일지 몰라도 어느 순간 점점 더 커지는 눈덩이를 보면서 스노우볼 게임이라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법칙이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요.
비록 지금 우리에게는 성공이라는 커다란 눈뭉치는 없지만 희망과 도전과 용기라는 자그마한 눈뭉치는 있지 않겠어요?
그 눈뭉치늘 굴리는 것. 바로 그런 실천이야말로 점점 더 성공에 다가가게 만드는 거 아니겠어요?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꿈은 크게 품을지 몰라도 자그마한 실천에 있어서는 즉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그리 쉽지 않죠.
비록 조금이라도 움직이는 것.
그런 작은 변화들이 언젠가는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
바로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비록 성공이라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공감할 수 있는 그런 법칙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계획은 생생하게, 실행은 망설이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끝없이, 혼자보다 함께 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루다보면 어느새 완성되고 크게 도약하지 않겠어요?
스노우볼 게임으로 인생의 시나리오를 한 번 다시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