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실패하는 50가지 이유 - 살찌게 하는 생각을 다이어트 하라!
수잔 앨버스 지음, 김선희 옮김 / 행복포럼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결심하는 것 중에 하나가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어요.
아니 하루에도 수십번씩 다이어트를 외치지만 정작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가요?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해도 위안을 삼을 수 있는 걸까요?
그런데 정작 다이어트라는 것이 미용적인 측면을 떠나서 이제는 스스로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것 같기도 해요.
이제는 TV만 봐도 각종 다이어트에 대한 광고가 넘쳐나고 있는 것 같아요.
왜 그토록 사회가 다이어트를 강조하게 되었을까요?
이제는 다이어트도 커다란 시장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각종 다이어트 제품이 수도 없이 많이 시중에 나와 있는데, 정작 그 효과가 검증된 것이 얼마나 될까요?
때로는 약을 통해서 아니 성형을 통해서 단시간에 살을 뺄 수는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로 인해서 몸이 망가져서는 안된다는 거에요.
물론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그럴수도 있겠지만 우리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건강이라는 측면도 있는 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가장 힘든 길일 수도 있겠지만 운동을 통해서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운동은 정말이지 스스로가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을 보면서 단순히 의지가 부족해서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50여가지나 된다고 하니 놀라게 되네요.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는 것. 또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가 한 순간에 다시 요요현상을 겪게 되면서 다시 살이 찌게 되는 경우도 있잖아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서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을 한다고 해도 정작 중요한 것은 그것을 지킬 수 있느냐? 없느냐? 의 문제가 아닐까요?
다이어트. 바로 자신과의 싸움이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던가요?
다이어트라는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심리학적으로 사람들이 다이어트라는 전쟁에서 지게 되는 이유를 찾아서 분석하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면 되는지 해답을 찾게 된다면 당연히 다이어트라는 전쟁에서 이길 수 있지 않을까요?
바로 몸을 다이어트 하기 전에 생각부터 다이어트를 하라는 것.
마음먹기에 따라서 다이어트는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다는 것.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