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일의 스캔들 - 창조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0.1% 변화 전략
민병국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500일이면 도대체 얼마나 되는 시간일까요?
사실 기적이라는 것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그 기적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그저 많은 사람들이 기적이라는 것이 그냥 왔으면 하고 바랄 뿐이지 기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죠?
하지만 이 책의 저자인 민병국 박사님은 그 기적을 직접 만들어냈죠.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용산병원을 운영했는데, 사실 처음에 용산병원은 종합병원이기는 했지만 열악한 환경과 낙후된 시설 때문에 곧 없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이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상황 속에서도 환자만족도 최우수병원, 응급의료센터 우수병원으로 만들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요?
사실 변화는 그렇게 큰 곳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닌 것 같아요.
자그마한 변화들이 모여서 큰 변화를 만들어낸다는 것.
처음 없어질지도 모르는 병원에 처음 발을 내딛고 변화를 시작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을까요?
맛집에서 배운 인테리어, 깨끗한 병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
탁생행정이 아닌 직접 몸으로 부딪치고 현장에서 느낀 점을 반영하는 것.
고객만족을 위해서 하루에도 수십 번씩 병원을 돌아다닌 그 열정과 섬세함으로 이루어지는 변화들.
하지만 변화는 혼자만 변화되어서는 병원을 바꿀 수 없지 않겠어요?
그래서 직원들과 함께 변화를 시작하는 것.
병원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 아니겠어요?
마중물 같은 서비스.
고객보다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 미소.
한 번 온 고객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사실 처음에는 이런 변화들이 바로 결과로 보여지는 것은 아니잖아요.
하지만 꾸준한 노력은 언젠가는 그 결실을 보여준다는 것.
일신우일신.
어떻게보면 병원장이라고 하면 병원에서 최고의 위치 아니겠어요.
그저 뒷짐만 지고 있어도 될 것을 직원들보다 더 솔선수범하고 더 병원을 위해서 아니 고객을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찾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한 리더의 모습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미래는 바로 지금 이 순간들이 모여서 만들어지는 거 아니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후회없이 최선을 다해서 노력해야 하는 거겠죠?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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