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임신출산 - 남보다 조금 늦은 임신, 계획부터 산후조리까지 완벽 가이드
김영아.박현주 지음 / 담소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아무도 30대에 출산이 늦다고 생각하지 않죠?
하지만 사회적 나이보다 생물학적으로 보면 늦은 출산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아요.
예전보다 결혼 연령이 점점 늦어져서 30대는 물론이고 40대에 결혼하는 사람들도 있죠?
하지만 무엇보다 임신이라는 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축복인 것 같아요.
그러나 늦은 임신은 많은 걱정을 가지게 하죠.
혹시라도 아이가 잘못되지 않을까 하는 부모의 마음.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임신을 안 할 수는 없고 아니 그보다 더 잘 키워야겠죠?
그러기 위해서 당연히 임신 계획부터 출산, 산후조리까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남들보다 조금 늦었지만 그보다 더 잘 하기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러나 아이도 중요하지만 임산부의 몸도 더 중요하죠?
늦은 임신과 또한 초혼이라면 당사자는 물론이고 주위에서도 걱정이 많죠?
이런 걱정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러기 위해서 많은 지식을 가져야겠어요.
여성의 몸은 참 신비롭죠?
만약 30세가 되면 몸에 어떤 변화가 오는지 그 변화가 임신과 출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고령 임신이라는 것이 대략 임산부의 나이가 35세 이상인 경우를 말하는데, 이런 고령 임신의 경우 여러가지 위험이 증가한다는 거에요.
자연분만보다 제왕절개 분만의 빈도도 놎아지고 임신 했을 때 조심하지 않으면 아이가 잘못되거나 죽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이제는 당연하게 되어버린 노산.
하지만 그 노산에 대한 위험성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 같아요.
만약 조심하지 않는다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특히 요즘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이 임신에 어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도 알아보고 아이와 산모가 건강하게 임신과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사실 많이 알고 있다고 해도 모르는 것이 바로 임신과 출산이죠.
아마도 대부분이 처음 하는 임신이기에 막상 임신을 하게 되면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데요.
이런 막막함을 풀어줄 수 있을 것 갈아요.
비록 남들보다 좀 뒤쳐진 것 같지만 아이만큼은 누구보다 잘 키우고 싶은 많은 예비엄마, 아빠들에게 임신의 기쁨과 함께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또한 어떻게 헤쳐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긴 여정을 출발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인 것 같아요.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