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이 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 - 마커스 버킹엄의 여자를 위한 '강점혁명'
마커스 버킹엄 지음, 김원옥 옮김 / 살림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누구에게나 나이가 든다는 것은 피하고 싶은 일이지만 특히나 여자에게 있어 한 살이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아름다움으로부터 멀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사실 나이는 단순히 숫자에 불과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적어도 나이가 든다는 것은 그리 유쾌하거나 무시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특히나 나이가 들수록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하는데 과연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나이가 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라는 제목을 봤을 때 정말 그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당당하게 자신의 인생을 즐기면서 멋지게 살 수 있을까?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일이 아닐까요?
자신이 멋지게 살고 있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그런 인생을 한 순간에 바꿔줄 수 있는 비밀이 있다면 어떨까요?
저자인 마커스 버킹엄은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인생을 바꾼 여자들"이라는 것을 하면서 여성들에게 자신의 삶을 변화시켜 줄 수 있는 조언을 하고 그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죠.
세상은 자신을 돕는 사람들 돕는다고 했던가요?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하는 것처럼 멋지게 살기 위해서는 다른 무엇가를 바라거나 기대하기 이전에 먼저 스스로가 멋지게 인생을 만들어 가야하지 않겠어요.
사실 책에서는 무슨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고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거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들에 대해서 용기를 북돋아주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게 조언을 해준다고 할까요?
모든 것은 스스로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는 것... 멋지게 살 것인지... 아닌지는...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