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I 화법으로 시작하라 - 설득, 협상, 갈등 관계에서 밀리지 않는 대화의 기술 와우왑 시리즈 1
심재우 지음 / 인텔리전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그동안 나(I)만 생각하면 되었는데, 이제는 너(YOU)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죠.
나와 너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가느냐에 따라 인생을 편하게 살 수도 있고 힘들게 살 수도 있는 거 아니겠어요.
설득, 협상, 갈등... 대화라는 것은 이런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건데, 말을 잘하는 사람들은 예로부터 천냥 빚도 갚는다고 하잖아요.
그리고 말을 잘 못하면 패가망신을 당할 수도 있고 말이죠.
현대 사회는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자신의 생각대로 잘 설득하고 갈등을 잘 해결하느냐가 그 사람의 능력이 되고 그런 사람들이 사회에서 성공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잖아요.
우리들은 예전에 비해서 만나는 사람들은 많아졌지만 실제로 소통하는 기술은 점점 더 떨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지 못하면 당연히 사회에서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 수 없지 않겠어요?
세상에는 바로 나와 너. 소통을 통해서 우리가 되는 것.
그것이 궁극적인 대화의 목적이 아닐까요?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Y(You first) O(Open The Gate of Mind) U(Uncover the Mind) &(Nesting the Five Steps for Persuasion) I(Input Desire, not Demand)
이 안에 그 비밀이 숨겨져 있어요.
서로 마음을 꼭 닫고 있으면 당연히 안되겠죠.
마음의 문을 열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대의 생각을 읽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욕구를 찾는 것.
어떻게 보면 좀 난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처음에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한 번 읽고 다시 생각해보니 조금씩 알 것 같기도 해요.
그리 특별하지도 않고 누구나 할 수 있고 아무것도 아닌 거지만 사실 이렇게 이야기하는 사람은 드물잖아요.
그동안 우리들은 그저 너(YOU)보다는 나(I)만 생각하고 상대방의 생각은 듣지도 않고 스스로가 소통의 길을 막았던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I&YOU가 아닌 YOU&I이겠죠.
살다보면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친구사이에서도 또한 가정에서도 이런 소통은 아주 중요하죠.
소통이 잘 되지 않으면 오해가 생기고 각종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이런 소통의 기술은 살아가는데 너무나 중요할 것 같아요.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