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삼성맨이다 - 삼성식 실전 영업
김해식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삼성이라고 하면 우리나라 최고의 대기업이고 또한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기업이 아니겠어요.
그런 회사에서 일한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대단한 것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디에 근무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일하느냐가 더 중요한데 말이죠.
무엇보다 삼성이라는 이름이 가치를 가지기 위해서 그동안 다른 기업들이 하지 못했던 것들을 많이 했을 것 같아요.
남들과 같이 생각하고 행동했다면 결코 지금과 같이 선두에 선 기업이 될 수 없었겠죠.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삼성이 이처럼 크게 성장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는지, 무엇이 삼성을 삼성답게 만들었는지 궁금해지지 않나요?
나는 삼성맨이다 라는 말이 어떻게 보면 자랑일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그렇기 때문에 갖추어야 할 소양이 있고 삼성맨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맞게 스스로 노력해서 발전해야 한다는 의미도 될 것 같아요.
삼성맨도 다양한 분야에 많을 것 같은데, 이 책에서 말하는 삼성맨은 바로 영업전선에서 삼성의 이름으로 열심히 발 벗고 뛰고 있는 사람들을 말하고 있어요.
저자도 15년 동안을 몸담고 있으면서 삼성이라는 이름으로 무장을 하고 마음 속으로는 사람냄새 나는 따뜻함을 가지고 있는 영업맨이기 때문에 영업을 하면서 부딪치게 되는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경험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그것이 피와 살이 되어 스스로를 더 발전하게 해주고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 있어 어떤 특별한 노하우를 가지게 해 준 건지도 모르겠어요.
책은 총 3부로 되어있는데, 1부에서는 영업맨이 무엇인지를 정말이지 정확하게 자신의 이야기이기에 그만큼 솔직하게 보여주고 있고 2부에서는 바로 실전. 현장에서 필요한 노하우가 담겨 있고, 3부에서는 어떻게 보면 영업과 과연 관련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어려운 이야기인지도 모르겠지만 여신관리, 물류관리를 통해서 영업맨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조언을 해 주고 있는 것 같아요.
운동경기에서도 각자 맡은 포지션이 있는 것처럼 영업맨은 어떻게 보면 가장 최전선에서 뛰고 있는 공격수에 비유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만큼 경기에 승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위치이지만 사실 실제 영업맨은 그렇게 경영에서는 크게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영업이라는 것도 그저 아무렇지 않게 보면 그럴수도 있지만 사람의 심리를 꿰뚫어보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할 만큼 어렵기도 한 것 아니겠어요.
삼성식 실전 영업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최강 영업맨이 되는 길이 무엇인지 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당 서평은 국일미디어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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