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 키워드 12 - 목표를 잃은 나를 행동하게 만드는
케빈 호건 외 지음, 김준민 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성공을 바라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누구나 성공을 하기를 바라지만 정작 성공하는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그럼 과연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걸까요?
그리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왜 성공하지 못하는 걸까요?
사실 어떻게 보면 우리들은 성공한 사람들의 길이 아니라 실패한 사람들의 길을 따라가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
그 비법을 알 수 있다면 성공이라는 목적지를 찾아가는 길에 훌륭한 이정표가 될 수 있을텐데 말이죠.
책에서는 성공을 위한 키워드로 12가지를 들고 있는데요.
책의 저자인 케빈 호건과 데이브 레카니, 몰리 마티는 그들이 사회에서 회사 중역, 사업가, 기업 트레이너로써 경험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성공의 요인을 분석했다고 하네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그 키워드는 바로 책 속에 담겨 있는데요.
사실 성공을 이야기하는 많은 책들이 나와 있잖아요.
그런데 그런 책들을 읽어도 다 성공할 수는 없잖아요.
마찬가지로 성공을 위한 12가지 키워드를 알았다고 해서 누구나 성공할 수는 없겠죠.
그러나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것이 더 성공에 다가가는 길이 아니겠어요.
그리고 아는 것을 실천할 때 성공은 바로 자신의 것이 되지 않겠어요?
그동안 자신이 성공하지 못했다면 이제는 그동안의 자신이 가진 생각과 마음을 바꾸고 성공을 위한 계획과 마음으로 바꾸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12가지 키워드가 그리 대단하거나 특별하지는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각에 대해서 우리들이 깊게 생각하거나 실천하고 있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철저한 자기 관리와 훈련으로 언제나 기회가 오면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계획은 철저하게, 결단력 있는 결정과 행동. 자신감과 열정을 가져야 하고, 비판도 받아들이고, 자제력과 회복력도 필수라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맺어야 한다는 것에요.
이것이 바로 저자가 이야기하는 성공하기 위한 12가지의 키워드인데, 과연 이처럼 잘 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 다양한 성공에 관한 조언들이 있었지만 이처럼 외부적인 요인이 아닌 자기 자신을 다스리는 것에 대해서 이처럼 심도 있게 접근한 것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모든 것은 바로 자기 자신에게서 시작되는 거겠죠.
해당 서평은 세종서적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