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 개정판 마인드북 시리즈 1
박옥수 지음 / 온마인드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힘들고 지칠수록 자신보다 다른 것들에 대해서 변명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스스로가 조금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했는지 보다는 주위의 여건들이 안 좋아서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했다고 스스로 위안을 삼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정작 그렇게 넘어가버리면 비록 지금은 마음이 편하겠지만 다음에 지금의 잘못을 고치지 못했기 때문에 성공이라는 것에 점점 더 멀어지지 않을까요?
행복이라는 것도 그저 다른 사람들의 행복만 좇는다면 결코 잡을수가 없잖아요.
항상 우리들이 하는 푸념들.
돈이 없어서, 집안 형편이 나빠서, 외모가 안좋아서 지금 다른 사람들이 누리고 있는 기회를 잡지 못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럴까요?
예전에 승자와 패자의 차이에 대해서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쩌면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은 내 주위의 환경들이 아니라 바로 스스로의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말이죠.
그런데 이런 것들을 왜 우리들은 모르고 있는 걸까요?
조금만 자신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듣는다면 알 수 있는데, 어쩌면 지금껏 그런 기회가 없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렇다면 지금 이 순간 나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을 어떻게 고쳐야하는지 지금 이렇게는 그렇게 원하는 성공을 할 수 없을거라는 현실을 인식하고 새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나를 변화시켜주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이야기를 듣는다고 금방 변화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좀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간다면 언젠가는 멋진 길을 만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갈 길을 잃고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정표는 그만큼 중요한 거 아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