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씽커블 Unsinkable - 역경을 이겨내는 힘의 원천
소니아 리코티 지음, 윤경미 옮김 / 빅북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물론 살다보면 힘든 일도 있지만 정작 좌절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정말이지 다시는 일어설 수 없을 정도로 자신을 지탱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말이죠.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 힘을 내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난다는 각오로 말이죠.
하지만 그것이 말이 쉽지 어려움에 처하게 되면 스스로 일어날 용기를 얻는게 참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자칫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잖아요.
하지만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게 된다면 어떤 어려움과 역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것.
그것이 바로 저자가 말하는 언씽커블인 것 같아요.
어떠한 위기에서도 흔들리고 무너지지 않는 정신.
또 다른 말로 하면 독립불구, 이유유왕. 두려움을 떨치고 홀로 꿋꿋하게 가다보면 이내 이로움을 얻으리라는 주역에 담긴 경구가 되겠죠.
물론 아무런 어려움을 겪지 못한 사람이 이런 말을 한다면 아무런 감동이나 느낌이 없겠죠.
하지만 저자는 그 자신이 바로 다른 사람들보다 더 힘든 경험인 경제적인 어려움과 건강상의 문제, 남편의 알코올 중독과 이혼 등 인생에서 수많은 난간을 극복했기 때문에 충분히 그녀가 느꼈던 감정들과 느낌들.
고난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노력을 했을지 상상이 되는 것 같아요.
그녀를 보면서 그녀에게는 이런 시련들이 그녀를 더 성숙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그녀가 만약 그런 상황에서 주저앉고 포기했다면 어땠을까요??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지혜.
누구나 맞을 수 있는 고난의 순간에 이런 지혜가 있느냐 없느냐는 아마도 그 이후의 인생에 커다란 전환점이 될 것 같아요.
이겨내느냐 아니면 지느냐의 순간에 필요한 것.
바로 역경과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값진 20가지의 조언을 통해서 자신의 인생에서 자신이 조연이나 엑스트라가 아닌 주연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인생의 거친 파도에도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주는 책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