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토유지의 파세이브를 노리자 : 스윙 편 나이토유지의 파세이브를 노리자
나이토 유지 지음, 박나영 옮김, 김홍기 감수 / 영진.com(영진닷컴)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사실 만화라서 그런지 재미도 있고, 또한 실제적으로도 골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기도 해요.
더구나 단순히 재미 위주로 만든 이야기가 아니라 일본에서 유명한 골프 선수인 마루야마 시게키 선수를 키워낸 코치, 나이토 유지의 명강의가 담겨 있기 때문에 한 권의 교습서라고 해도 손색이 없지 않겠어요.
어쩌면 스윙이라는 것은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임에 틀림없죠?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힘들어하는 것 같아요.
모든 것은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 기초라는 것이 사실 어떻게 보면 대충해버릴 수가 있잖아요.
뭐 그렇다고 전문적인 프로선수가 봐야되는 것은 아니고 아마추어가 또는 골프에 입문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골프라는 것, 스윙이라는 것은 이런거구나 하는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처럼 단순하고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사실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프로선수에게도 가장 필요한 것이고, 만약에 필드로 나가게 된다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될 수 있는 부분이겠죠.
기본적인 스윙에서 티 그라운드, 페어웨이, 퍼팅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스윙 동작을 볼 수 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중 하나인 비거리를 향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테크닉을 알아볼 수 있어요.
명코치는 과연 어떻게 가르치는지 명코치에게 배우면 명선수가 될 수 있을까요?
어쩌면 만화이기 때문에 더욱 더 마음에 와닿는 것도 있고, 이야기를 통해서 감동도 받을 수 있고,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읽고 나면 아~ 스윙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거구나 하고 생각이 들게 될 것 같아요.
뭐~ 만화라서 더 좋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내용이 부족한 것도 아니에요.
명코치의 명강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