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원 우주과학의 비밀 우주인의 사랑 메시지
김재훈.로베르토 외 지음 / 수선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정말이지 우주에 우리와 같은 지적 생명체가 있을지...
광활하게 넓은 우주에 지구 하나만 아주 특별한 조건을 갖추어서 생명이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은 너무 이기적인 생각이기도 해요.
그런데 왜 아직까지 우리는 외계인과 조우하지 못하고 있는 걸까요?
지금 우리도 지구를 벗어나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말이죠.
우리들보다 더 발전된 과학과 문명을 가진 생명체가 있다면 어쩌면 지구를 찾아내고 올 수도 있을텐데 말이죠.
아니 어쩌면 이미 방문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문제는 그런 생명체가 과연 우리들에게 우호적일까? 적대적일까?
지금 우리 지구도 각종 환경문제나 어쩌면 지구가 멸망할지도 모르는 불안한 상태에서 우주 식민지를 개척하려고 하고 있는데, 혹시나 다른 지적 생명체들도 자신들의 별을 대신할 행성을 찾거나 혹은 여러가지 자원을 구하기 위해서 올 수도 있겠죠.
특히나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는 세계는 바로 3차원 세계라고 하죠.
그런데 만약 다른 차원들이 존재한다면...
그 차원에 사는 사람들과 우리들은 만날 수 있을까?
같은 공간에 살면서도 우리들은 아주 작은 미생물들을 볼 수 없잖아요.
그리고 만약 개미라면 코끼리를 제대로 볼 수 있을까요?
만약 다른 차원에서 온 외계 생명체라면 우리들이 같은 곳에 있으면서도 모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서로 적대적으로 싸우지말고, 서로의 기술을 나누고 평화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책에서처럼 시리우스의 과학자들과 명상을 통해서 서로 이야기할 수 있고, 죽어가는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동안 우리들은 지구가 주는 자원을 너무나 당연한 듯이 그렇게 사용하기만 했지 정작 지구에게 우리가 돌려주고, 아껴준 것은 없잖아요.
현재의 과학으로는 우리가 풍요롭게 살면 살수록 지구에 쓰레기가 쌓여가고 온난화가 심해진다는 것.
그렇다고 우리가 그동안 누려왔던 것을 하루아침에 포기할 수는 없지 않겠어요.
무공해 동력원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최근에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원이라고 여겼던 원자력 또한 우리에게 커다란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이유로 친환경적이고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우주에서 우리는 그동안 풀지 못했던 문제들을 풀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아직은 꿈에 불과한 5차원의 과학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