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셜 리더십 - 스마트 시대, 리더가 될 것인가 팔로워가 될 것인가!
강요식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새로는 시대는 바야흐로 소셜 네트워크의 시대인 것 같아요.
이제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벗어나서 언제 어디서든 모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잖아요.
하지만 이런 변화의 바람은 때로는 기존의 기업이나 사람들에게 많은 변화를 요구하게 되는데요.
이런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뒤쳐질 수 밖에 없는 것 아니겠어요.
그래서 이런 변화에 적응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이런 위기가 때로는 기회의 순간이 되는 경우도 있겠죠.
그럼 과연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리더는 어떤 사람일까요?
사실 리더의 자격이 많겠지만 각 시대별로 리더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덕목이 많이 바뀌어왔잖아요.
그런 이제 이런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리더가 갖추어야 하는 것은 바로 책에서 이야기하는 소셜 리더십.
소셜을 통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리더란 말이죠.
저자가 이야기하듯이 소셜 리더십이라는 것은 기존의 리더십에 새로운 시대 변화를 받아들이 새로운 리더십이라는 거에요.
새롭게 변화되는 소셜 네트워크를 이해하고 이것을 조직에 도입하여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
그럼 이제 여러분들은 새로운 시대에 리더가 될 것인지, 아니면 팔로워가 될 것인지의 선택을 해야겠죠.
만약에 소셜 리더가 되고자 한다면 소셜 리더십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 않겠어요.
소셜 리더의 개념이라든지, 특징이나 성공하기 위한 방법 등
소셜의 3대 노하우, 십계명 그리고 가이드라인 등 새로운 전략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진정한 소셜 리더로 변화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소셜 네트워크가 가지고 있는 엄청난 잠재력만큼이나 새로운 시대는 이런 소셜 리더를 필요로 하지 않겠어요.
무한한 힘을 가진 팔로워를 이끌어 갈 소셜 리더.
이제 세상은 변화하고 있는데 그 변화를 따라가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저 마지못해 따라간다면? 그것보다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가는 주역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상이 원하는 리더. 그것은 바로 소셜 리더.
지금도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문화적으로나 정치, 경제적으로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 그것은 앞으로 더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런 변화를 이끌어 갈 리더가 필요한 것은 너무나 당연하겠죠.
그런 리더가 갖추어야 할 것이 바로 소셜 리더가 아닌가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