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콩 대부호의 가르침 41
오오츠카 준 지음, 김현정 옮김 / 문화발전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부자가 되려고 하죠~
한 때 유행했던 말 중에 "부자되세요~" 라는 말이 왜 인기를 끌었는지..
하지만 지금 세계는 전세계적으로 경제불황에다가 엄청난 자연재해로 인해서 큰 위기에 빠진 것 같아요.
하지만 조금만 사고를 전환하면 곧 위기가 기회일 수도 있잖아요.
모든 사람들에게 기회는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은 개개인의 노력이나 준비가 있어야하겠죠.
최근 세계 제2의 경제대국인 일본이 엄청난 위기에 빠지고 이제는 세계 초강대국들 중에서 중국이 앞으로의 경제대국이 될 것이 자명한 일인 것 같아요.
세계적으로 가장 돈을 잘 버는 민족이 유태인과 중국인이라고 했던가요?
어디에서든 성공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그들 나름의 특별한 유전자가 있는건지?
아니면 그들에게만 전해져 내려오는 독특한 비법이 있는 건지 참 궁금하네요.
하지만 따지고 보면 그들의 교육방식이나 그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특별한 비결들이 많이 소개되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중국은 우리나라와 예로부터 아주 가까운 나라이지만 또한 역사적으로 갈등도 있었고 협력도 있었고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지금 모든 나라들은 총성없는 경제전쟁을 하고 있잖아요.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
드디어 잠자던 용이 깨어나서 승천하려고 하는 것처럼 군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모든 분야에서 중국이라는 나라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은 너무나 대단한 것 같아요.
수치상으로만 봐도 엄청난 인구.
비즈니스의 입장에서 보면 그 사람들에게 물건을 하나씩만 팔 수 있다면 정말이지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잖아요.
그런데 문제는 지금까지 중국시장에 대해서 우리가 많은 것을 잘 모르고 있다는 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전쟁도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는데, 나를 알고 적을 아는 것이 그만큼 중요한 일이겠죠.
중국 투자는 이제 사업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은데, 아무리 전망이 좋고 성공을 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곳이지만 그만큼 위험부담도 클 수 있기에 중국의 대부호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들을 설득하고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그들의 사고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그들과 협력하고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