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전상민 외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광고라는 것이 비단 상품광고만 생각하면 시대착오적인 생각이겠죠.
이제는 자신도 광고하는 세상이잖아요.
입시에서도 그렇고 취업에서도 면접의 비중이 높아지는데 그 면접을 잘 보는 방법은 바로 자기 자신을 얼마나 사람들 앞에서 잘 광고하느냐의 문제이겠죠.
같은 상품이지만 어떻게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서 그 상품을 보는 소비자들의 시각이 달라지게 되는 것을 보면 정말이지 광고라는 것은 하나의 마법처럼 느껴지네요.
톡톡 튀는 광고문고라 정말이지 하루 아침에 유명해질 수도 있고, 일반 사람들이 보기에 광고도 멋지지만 광고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은 더 멋져 보이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들이 있지 않겠어요?
정말이지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멋진 장면과 한 마디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지 아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요즘은 세상이 무엇보다도 크리에이티브를 강조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것은 그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아니잖아요.
세상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고, 사람에 대해서 많이 알고, 상품에 대해서 많이 알고, 또한 그것들을 사랑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멋진 광고가 만들어지고 그럼으로서 그 광고를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이는 것이겠죠.
사실 대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만 가지고는 아직 다듬어지지 않는 원석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막상 빛나기 위해서는 수많은 과정을 걸쳐야 하겠죠.
보석도 원석에서는 그렇게 빛나지 않지만 깍이고 다듬어지면서 무수히 영롱한 빛을 내고 가치가 올라가는 것이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기존의 광고인이 가지고 있지 않는 톡톡튀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 않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한다는 것이 단지 대학생들에게 기존 광고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는 데에 그치지 않고 서로간에 Win-Win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대학생들에게 광고인들이 정확한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도록 이정표가 되어 주는 것 같아요.
그동안 참신하고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어디서 나오는지 무척이나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광고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이 있다면 그 해답을 한 번 찾아볼까요?
더불어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이 어떤 길인지 그 과정과 목표를 다시 한 번 다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무엇보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광고라는 것이 우리들의 삶과 동떨어져서는 안된다는 거에요.
진정한 광고는 진정한 삶에서부터 나온다는 사실.
이것이 바로 광고가 인간학인 이유라네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광고라는 것이 광고만 알아서는 안되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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