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의 열정에 커리어를 더하라 - 똑똑하고 일 잘하는 2535를 위한 김주연식 커리어 관리법
김주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사실 모든 사람들이 새해가 되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경력을 쌓아 성공하고 싶어하죠.
하지만 현실에서는 자신이 꿈꾸는 것만큼 이루어지지 않잖아요.
그럼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요?
이 책을 지은 저자는 바로 P&G 한국지사 마케팅 본부 총괄 상무를 맡고 있는 김주연씨인데요.
어떻게 보면 치열하고 냉혹한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더구나 여자로서 성공하기까지 수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아요.
더욱이 신입사원에서부터 상무라는 임원이 되기까지의 과정은 그야말로 모든 직장인들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계속 다닐 수 없는 경우도 많고 또한 승진이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겠죠.
어떤 이론서가 아니라 그녀가 직접 몸으로 부딪치고 체험한 경험들이라서 그런지 아마도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동안 궁금했던 것에 대한 속시원한 조언을 들을 수도 있고요.
마치 신입사원이 처음 회사에 들어가서 아무것도 모르고 어리둥절하는 것처럼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도 어떤 문제들에 대해서는 정말이지 경험이 없다면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게 되기도 하지만 만약에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 미리 경험하고 그 문제에 대한 적절한 대책이나 조언을 받을 수 있다면 그야말로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줄어들고 또한 회사에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도 있지 않겠어요.
그럼 그녀가 회사에서 경험했던 것,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한 번 살펴볼까요?
사실 커리어라는 것이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그녀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비록 지금은 자신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고, 막 회사에 들어온 신입사원이라고 할지라도, 항상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꿈꾸어보고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야하지 않겠어요?
그녀가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크게 봐서 3가지 인 것 같아요.
제일 먼저 "시작"인데요.
누구나 맨 처음 시작이 있겠죠. 물론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후배들에게라고 했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지금 이 순간 뭔가 변화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시작을 준비하는 건 아닐까 싶네요.
둘째, "도약".
정말이지 무엇보다 실력으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프로 아니겠어요.
마지막으로 "성공".
무엇보다 성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또한 성공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그래서 미래가 지금보다 더 나은, 그것이 바로 자신의 열정에 커리어를 더한 결과가 되겠죠.
열정도 중요하고, 커리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의 마음인 것 같아요.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배우게 된다면 아마도 수많은 선택에서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