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입사원 다윗 CEO되다 - 직장인 다윗의 삶을 따라가는 하나님의 로드맵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사실 누구나 직장생활이 쉽지많은 않은 문제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적응하고 실력을 인정받는 사람들은 꼭 있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멋진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지 그 비결을 다윗 왕에게서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실 처음부터 왕이 되는 사람들도 있지만 밑에서부터 자신의 노력으로 최정상에 우뚝서는 성공에 관한 이야기.
이런 이야기들은 때로는 환상이나 기적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다윗이 어떻게 해서 왕이 되었는지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것이 결코 기적이나 잡지 못할 허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잖아요.
물론 그 길이 결코 평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고비를 겪으면서 목동에서 왕이 된 그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들도 할 수 있다는 힘과 용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마치 신입사원이 팀장이 되고 CEO가 되어가는 과정이 흡사 목동에서 왕이 되어가는 다윗의 모습과 무척 닮은 것 같기도 해요.
지금은 물론 어리버리한 신입사원이지만 어떻게 빨리 회사생활에 적응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멋지게 해내고 점점 더 성공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물론 크리스천으로서 직장생활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잖아요.
때로는 시련이 되기도 하고 각종 세상의 유혹에 빠져들게 되기도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길을 따라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고 믿음 안에서도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지 사실 무엇이든지 길을 잃지 않고 가는 것이 무척 중요하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따라 그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시고 각 단계마다 필요한 덕목이 무엇인지 수많은 어려움과 시련이 있을테지만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힘들때마다 극복할 수 있도록 결코 포기하지 않고 길을 잃지 않고 그 길을 가서 진정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크리스천 직장인의 모습을 찾고 나 또한 그 모습을 닮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매년 새해가 되면 수많은 계획을 세우게 되지만 그 중에서 많은 것들이 작심삼일이 되어버리게 되는데, 올해는 신입사원 다윗이 CEO가 된 것처럼 자기계발을 열심히 하고 필요한 덕목을 갖추어서 직장에서나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사람이 되어었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겠죠.
때로는 좌절하기도 하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