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MD
최낙삼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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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이 잘 모르고 있지만 우리들이 상품을 사는 데에 직접적이든 아니면 간접적이든 관련하게 되는 사람들이 바로 MD인 것 같아요.
MD라는 약자가 익숙하기 때문에 무슨 뜻인지 자칫 모를 수가 있을 것 같은데,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사람이라고 하면 될까요?
그렇기 때문에 각종 상품들, 예를 들어, 특히나 쇼핑몰 같은 경우에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 어떻게 진열하고 어떤 이벤트나 행사를 열지 결정하기 때문에 MD의 능력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고 그것은 또한 회사의 이익에 직결되는 것이겠죠.
요즘은 특히나 쇼핑몰에 수많은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무엇을 골라야할지 난감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유용한 정보가 바로 MD 추천~ 이라고 하는 상품들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뭐 여러가지 선정 이유들이 있겠지만 이런 기획적인 부분도 그렇고 그만큼 상품의 유통이나 판매에 결정적인 역활을 한다고 할 수 있는데 스스로는 물론이거니와 회사의 입장에서도 MD의 실력이 무척 중요하지 않겠어요?
사실 MD의 세계에서는 네 가지 종류의 MD가 있다고 해요.
그저그런 MD, 좀 하는 MD, 잘 나가다가 주춤하는 MD, 진짜로 잘 나가는 MD.
그럼 저자는 좀 하는? 아님 진짜 잘 나가는 MD?
아무튼 이처럼 MD가 하는 일이 딱 정해진 것이 아니라 정말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 MD의 세계에서 명품 MD라는 명성을 얻기까지 얼마나 고생을 했겠어요?
그동안 쌓은 값진 노하우와 경험들, 그리고 여러가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서 그 동안 미지의 세계였던 MD의 세계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비단 MD가 되려고 한다거나 지금 MD가 아니더라도 상품이 어떻게 유통되고 탄생,성장,소멸 같은 라이프라이클을 타는지 등의 상품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고 어떻게 매출관리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즉, 경영이나 회계에 같은 사업이나 회사에서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져 있고, 실상 이런 상품들을 관리하는 것이 때로는 인간관계에서도 많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수많은 상품들이 세상에 쏟아져 나오는데 그것을 어떻게 잘 판매할지 상품과 고객을 이어주는 메신저로서의 MD는 아마도 멋진 직업인 것 같아요.
물론 그만큼 그들의 고충도 있겠지만 말이죠.
모두가 자신의 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야하겠죠.
올해는 모두가 잘 나가는 사람이 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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