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있는 사람이 성공한다
김재홍 지음 / 제이앤씨커뮤니티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단순히 혼자 웃고 즐기는 유머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함께 웃을 수 있는 유머네요.
사실 세상을 살다보면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무척이나 중요하지만 왠지 어색하고 가까이 다가가기가 힘든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유머는 사람과 사람의 보이지 않는 벽을 깰 수 있고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긴장을 풀어주는 것 같아요.
사실 처음 사람을 보게 되면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경계를 하게 되지만 한 번 웃고 나면 경계하는 마음도 사라지고 오히려 기분이 좋아지잖아요.
웃으면 엔돌핀이 나온다고 했던가요?
아무튼 웃음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죽하면 일소일소 일노일노라는 말이 있겠어요?
한 번 웃음으로 인해서 건강해지고 젊어질 수 있다면 굳이 비싼 돈 들여가면서 운동을 하고 수술을 할 필요가 없지 않겠어요?
더구나 유머가 있다는 것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 그만큼 도움이 될지언정 나쁘지는 않잖아요.
아마도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유머가 성공을 위한 하나의 필수요소라고 생각하기에 유머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라고 했겠죠?
아무리 유머가 좋다고 한 들 하루에 몇 개씩 있다보면 힘들지 않겠어요?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은데도 기억이 안 나면 어떻해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캘린더처럼 하루 하루 재미있는 유머를 읽고 또한 유머 뿐만 아니라 멋진 명언들까지 하루의 아침을 책과 함께 한다면 정말이지 마음의 지식도 쌓고 유머감각도 기르고 일석이조가 될 것 같아요.
문득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매일 기록도 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인가요?
비즈니스에 무슨 유머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막상 비즈니스에서 유머야 말로 하나의 경쟁력이 아닐까 싶네요.
회의에서 연설을 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재미있는 유머야 말로 상대방을 유쾌하게 만들어주잖아요.
비즈니스도 사실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고 관계인 만큼 그런 인간관계를 원만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윤활유 같은 유머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나요?
긴 내용도 아니고 짤막한 유머이기에 하루에 읽기 딱 좋고 아침에 읽으면 저녁까지 웃음이 가시지 않을 것 같아요.
이런 재미있는 유머는 혼자만 읽지 말고 회사동료와 함께 나누어보자구요.
아니면 사람들에게 문자 한 통 어떨지?
세상을 즐겁게 웃으면서 살아가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