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영호의 독종 마케팅
김영호 지음 / 이담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독종?
사실 마케팅은 요즘 대세가 부드러운 감성 마케팅인데 왠 독종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서 굳이 인생을 그렇게 마음을 독하게 먹으면서 치열하게 살아야 할까? 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책을 읽으면서 역시나 세상은 그렇게 생각하는 것만큼 우리에게 호의적이지도 않고 오히려 적대적이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독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또 다시 들게 되네요.
요즘 청년실업도 문제가 되고 경제사정도 안좋은데 물가는 계속 올라가지 점점 살기 힘든 시기인 것 같아요.
낙타가 바늘구멍 들어가는 것처럼 좁은 취업문을 열고 회사에 입사를 했다고 해도 또 언제 짤릴지 모르는 바람 앞에 등불 같은 직장인들의 한숨.
이런 걸 보면 옛날처럼 창으로 수렵생활을 해서 생존을 해야했던 정글은 아니더라도 빌딩 숲이라는 도시에서 머리와 펜으로 매일 하루하루 총성없는 전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마케팅이라는 것도 과거의 마케팅에서 현대로 점점 진화되어가고 있잖아요.
다가올 미래에는 과연 어떤 마케팅이 선보이게 될지 참 궁금하네요.
요즘 소셜 네트워크가 붐이죠?
트위터 한 번 안 해 본 사람이 없고 며칠 전에 영화를 봤는데 페이스 북.
이처럼 무한 경쟁의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으려면 정말이지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독종마인드가 없으면 남의 희생양이 될 뿐 아니겠어요.
세상에는 물론 착한 사람도 많지만 그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남을 밟고 일어서려고 하고 온갖 거짓말로 사람을 현혹시키기 일쑤이잖아요.
자칭 대한민국 상품평론가 1호라는 김영호씨가 이야기하는 마케팅의 세계는 그동안의 마케팅과는 다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인 것 같아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자신을 끊임없이 변화시키지 않으면 도태될 수 밖에 없고 생존할 수 없는 냉혹한 현실 앞에서 용기를 내고 도전하기 위해서는 정말 독한 마음을 품지 않으면 견딜 수 없는 거겠죠.
물론 언제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고 실패도 할 수 있겠지만 그 실패를 교훈삼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 또한 어쩌면 독한 마음에서 나오지 않겠어요?
독종 마케팅.
어쩌면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필수적인 마음가짐인 것 같네요.
그러면서도 행복한 성공이라니 왠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데 사실 독한 마음을 먹고 성공을 위해서 매진하다보면 가족이나 행복과는 멀어질 수도 있는데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지를 생각한다면 결코 주객이 전도되어서는 안되지 않겠어요?
무엇보다 내가 행복하고 또한 가족이 행복해야지 고객이 행복해지는 것 아닐까요.